카운터사이드 역대급 보상 "지금 시작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수집형 전략 액션 RPG '카운터 사이드'가 자체 서비스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내놓았다.
'각성 사원 선택권' 과 '각성 사원 추천서' 등 게임 진행에 꼭 필요한 선물이 포함됐다.
각성 사원은 카운터 사이드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캐릭터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벤트 보상에는 각성 사원 외에도 'SSR 사원 선택권', 'SSR 오퍼레이터 선택권', 'SSR 함선 선택권'도 포함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수집형 전략 액션 RPG '카운터 사이드'가 자체 서비스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내놓았다. '각성 사원 선택권' 과 '각성 사원 추천서' 등 게임 진행에 꼭 필요한 선물이 포함됐다.
커뮤니티는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역대급 보상이 주어지는 만큼 게임 진행에 필요한 가이드와 질문이 쏟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캐릭터 티어다.
미소녀를 수집하고 애정을 담아 육성하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캐릭터의 성능도 매우 중요하다. 기자 역시 카운터 사이드를 플레이하는 '사장님'으로서 이번 보상을 어떻게 사용해야 효율적인지 꼼꼼히 정리해 봤다.
■ 1티어는 '미니스트라'와 '주시윤'
'NEW ORIGIN' 이벤트와 이관 이벤트에서 꼭 챙겨야 하는 보상은 'SSR 각성 사원 영입권'과 'SSR 각성 사원 추천서'다. 각성 사원은 카운터 사이드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캐릭터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SSR 각성 사원 영입권은 원하는 각성 사원을 선택해서 얻을 수 있다. SSR 각성 사원 추천서는 표기된 확률에 따라 랜덤으로 각성 사원이 나온다. 따라서 중복 획득을 피하기 위해 추천서를 먼저 쓴 후에 영입권을 사용해야 한다.
1순위 각성 사원은 '미니스트라'다. 각종 디버프를 부여하는 오브젝트와 높은 대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변종 스피라'를 소환해 아군을 보조한다. 최근까지 1티어로 활약한 딜러 캐릭터라서 우선 순위가 가장 높다.
다음 고려 대상은 '아라한 주시윤'이다. 반격을 이용해 높은 대미지를 내며 회피로 준수한 탱킹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코스트를 관리하며 유닛을 소환하는 게임인 만큼 6코스트로 딜링과 탱킹을 동시에 수행하는 주시윤은 팔망미인 캐릭터다. 다만 PvP에서는 운영 난도가 높다.
카운터 사이드를 처음 시작한 뉴비에게는 '유나 스프링필드'도 추천한다. 게임 초반에는 회복, 대미지, 탱킹까지 폭넓은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게임 중반 이후부터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밸류가 떨어진다.
아쉽게도 1티어 각성 사원으로 평가받는 '스톰 브링거 제이크 워커'와 '싱귤러리티 신지아', '레지나 맥크레디' 등은 보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대신 2주간 진행되는 기밀 채용 복각에 들어갔다.
■ SSR 사원 '재무장이 핵심'
이벤트 보상에는 각성 사원 외에도 'SSR 사원 선택권', 'SSR 오퍼레이터 선택권', 'SSR 함선 선택권'도 포함돼 있다. 한계 융합에 사용되는 융합핵과 장비 선택권도 준다.
SSR 오퍼레이터 1순위는 '김하나'다. 출격 코스트 회복과 출격 중인 아군의 스킬 충전 속도를 올려준다. 2순위로는 '올리비에 박'이 꼽힌다. 아군 카운터 유닛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초당 체력 회복 효과를 부여한다. SSR 오퍼레이터가 없는 유저라면 김하나를 적극 추천한다.
SSR 함선은 '블루 브릿지 MK.2'가 단연 1티어다. 유닛 출격 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또한 액티브 스킬로 스킬 충전 속도, 체력 회복을 보유하고 있다.
SSR 사원 선택권은 캐릭터 보유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고려해야 할 점은 '재무장' 여부다. 재무장은 한계 융합 이후 캐릭터를 추가 성장시키는 콘텐츠다. 1순위로 '샤오린'이 꼽힌다. 강력한 화력과 긴 사거리로 PvE에서 널리 쓰이는 캐릭터다.
탱커 캐릭터가 부족한 유저에게는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가 제격이다. 재무장 이전까지는 외면받는 캐릭터였으나 재무장 이후 든든한 내구성과 대미지를 뽐내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언급한 캐릭터를 보유 중이거나 캐릭터 풀이 충분한 유저에게는 '가은'이 좋은 선택지다. 각성 사원만큼은 아니지만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다. 또한 3주년 쇼케이스에서 재무장 가은이 공개되어 높은 잠재력을 보였다.
※ SSR 각성 사원 추천
미니스트라(레인저) : 디버프, 높은 대미지
아라한 주시윤(스트라이커) : 반격, 회피, 대미지 및 내구성 겸비
※ SSR 사원 추천(재무장 기준)
샤오린(스나이퍼) : 긴 사거리, 높은 대미지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스트라이커) : 높은 내구성, 준수한 대미지
※ SSR 함선 추천
블루 브릿지 MK.2(강습함) :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 스킬 충 속도 및 체력 회복 버프
※ SSR 오퍼레이터 추천
김하나 : 출격 코스트 회복, 스킬 충전 속도 증가
올리비에 박 : 받는 피해 감소, 체력 회복, 해로운 효과 면역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