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지진 복구에 국내 기업들 구호 지원 잇따라

강유현 2023. 2. 10. 17:5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현지시간) 튀르키예 하타이 주 벨렌 시내 한 아파트 단지가 지진으로 무너져있다. 출처: 뉴시스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사망자가 2만 명을 넘어서는 등 피해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구호 지원에 잇따라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재난 구호를 위해 30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민 구호성금 150만 달러를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에 기부하고, 150만 달러 상당의 구호 물품을 보낼 계획입니다. 이와 별개로 삼성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 활동을 진행합니다.

SK그룹은 이날 수펙스추구협의회 SV(사회적가치)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원금은 현지 구호 물품 조달과 구호 활동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 180만 달러, 시리아 20만 달러 등 총 200만 달러의 구호 성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현대차 튀르키예 현지법인은 그룹 지원과 별도로 50만 유로 규모의 현물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G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구호 성금 100만 달러를 지원합니다. LG전자 튀르키예 법인도 현지 비영리기구를 통해 별도로 구호 기금을 전달했습니다.

롯데그룹은 튀르키예에 60만 달러 규모의 성금과 구호 물품을 지원합니다. 포스코그룹은 구호 성금 10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습니다.

두산그룹은 100만 달러 상당의 두산밥캣 건설 장비를 지원합니다. HD현대는 복구 작업용 중형 굴착기 10대를 지원합니다.

HL그룹은 구호금 30만 달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0만 달러를 각각 지원했습니다.

강유현 기자 yhkang@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