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스, 톤 체인 기반 DEX '메가톤 파이낸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는 '톤' 체인에 개발한 신규 자동화 마켓케이커(AMM) 탈중앙화거래소(DEX) '메가톤 파이낸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메가톤 파이낸스의 성공적인 출시로 오지스 멀티체인 생태계를 한층 확장했다"며 "메가톤 파이낸스는 텔레그램 유저들을 웹3 생태계로 유입함과 동시에, 추가 기능 업데이트를 거듭해 독보적인 확장성과 편리한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톤 생태계 대표 DEX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는 '톤' 체인에 개발한 신규 자동화 마켓케이커(AMM) 탈중앙화거래소(DEX) ‘메가톤 파이낸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메가톤 파이낸스는 오지스가 처음으로 비(非)이더리움가상머신(EVM) 메인넷에서 선보이는 DEX다. 톤은 글로벌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처음 시작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다. 오지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세계 텔레그램 이용자 7억명의 웹3 온보딩을 목표로 톤 재단과 긴밀하게 협의하며 생태계 개발에 전념해왔다고 강조했다.
참여자들은 메가톤 파이낸스를 통해 기여한 만큼 보상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랩톤(WTON), 이더리움(ETH) 등 다양한 토큰 간 교환과 유동성 공급 거래를 지원하며, 여러 토큰을 유동성 공급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메가톤 파이낸스는 톤 생태계 내 지갑인 '톤 월렛', '톤허브', '톤키퍼'를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업체 서틱의 감사도 받는 등 안전성도 강화했다.
오지스는 사용자 텔레그램 계정과 연동되는 새로운 탈중앙화 비수탁형 지갑도 개발 중이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메가톤 파이낸스의 성공적인 출시로 오지스 멀티체인 생태계를 한층 확장했다”며 “메가톤 파이낸스는 텔레그램 유저들을 웹3 생태계로 유입함과 동시에, 추가 기능 업데이트를 거듭해 독보적인 확장성과 편리한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톤 생태계 대표 DEX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PLA, 디파이 서비스 구축 강자 '오지스' 벨리데이터 합류
- 웹3 엑셀러레이터 '논스클래식', 42억원 투자 유치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웹3 지갑 'ABC 월렛' 모바일 버전 출시
- 네오위즈 '인텔라X', 오지스와 맞손...탈중앙화 거래소 구축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