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표이사 공개 모집 공고…20일까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대표 구현모)가 10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KT를 이끌 대표이사(CEO)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게시했다.
이날부터 오는 20일 13시까지 자사 홈페이지 또는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이스트 빌딩을 방문해 소정 양식의 지원 서류를 제출할 경우 KT 대표이사 후보로 지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10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KT를 이끌 대표이사(CEO)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게시했다.
지난 9일 이사회가 공개 경쟁 방식으로 차기 CEO 선임 프로세스를 재추진한다고 공표한 지 하루 만에 이뤄진 조치다.
KT는 응모 자격을 ▲경영·경제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력을 가진 분 ▲기업경영 경험이 있으신 분 ▲최고 경영자로서 자질과 능력을 가진 분 ▲정보통신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분 등으로 안내했다.
KT는 또 정관 등에 따라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나이, 학력, 전공, 성별 등에 의한 제한은 없다고 밝혔다. 회사 현황, 재무상태, 경영성과, 정관 등 필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게시했다.
이날부터 오는 20일 13시까지 자사 홈페이지 또는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이스트 빌딩을 방문해 소정 양식의 지원 서류를 제출할 경우 KT 대표이사 후보로 지원할 수 있다. KT 측은 투명한 심사를 위해 응모자 명단은 추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보] KT, 2022년 매출 25조6천500억원…창사 이래 최대
- [종합] KT '매출 25조원' 쾌거...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 KT이사회, 공개경쟁 방식 'CEO 선임 재추진' 결정
- [주말엔 운동] "'이 운동' 시키면 똘똘한 아이 될 가능성↑"
- [오늘의 운세] 12월 22일, 이 띠는 맑은 하늘처럼 하루의 기운이 왕성합니다!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