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출시 메뉴 누가? 이연복 “상상 깨버리는 맛” 역대급 호평(편스토랑)

박아름 2023. 2. 10. 15: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수영, 박솔미, 박수홍, 이찬원이 메뉴 출시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2월 10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추억의 맛'을 주제로 한 2월의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레시피 여왕 박솔미는 어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메뉴 '불맛제육기름떡볶이'를 최종 메뉴로 내놓는다.

이날 4개의 '추억의 맛' 메뉴를 맛본 평가단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류수영, 박솔미, 박수홍, 이찬원이 메뉴 출시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2월 10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추억의 맛’을 주제로 한 2월의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먼저 류수영은 만 원 치킨 시리즈 2탄 ‘갈비치킨’을 선보인다. “이것은 갈비인가, 치킨인가”라는 유행어가 절로 떠오르는 류수영 표 갈비치킨은 만 원으로 단 25분만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치킨이다.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극강의 단짠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메뉴라고. 류수영이 어향치킨에 이어 갈비치킨으로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레시피 여왕 박솔미는 어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메뉴 ‘불맛제육기름떡볶이’를 최종 메뉴로 내놓는다. 다진 고기를 듬뿍 넣고 함께 볶아 떡볶이만으로도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불맛제육기름떡볶이’는 달지 않아 질리지 않고, 매콤해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술을 부르는 안주 메뉴로도 더할 나위 없다는 반응.

원조 요섹남 박수홍은 아내 김다예와 함께한 제주도 신혼여행의 추억이 가득 담긴 메뉴 ‘탐라오겹덮밥’을 선보인다. 제주도의 흑돼지 오겹살과 매콤한 오징어 젓갈을 함께 사용해 강력한 중독성의 맛을 완성했다. 두툼한 오겹살의 식감과 쫄깃한 오징어 젓갈이 어떤 맛의 조화를 이뤘을지, 박수홍이 얼큰 설렁탕 라면에 이어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마지막으로 찬또 셰프 이찬원은 어린 시절 추억이 가득 담긴 ‘불번데기탕’을 최종 메뉴로 내놓는다. 평소 번데기를 굉장히 좋아한다는 이찬원은 특별한 육수로 번데기의 비린 맛을 완벽하게 제거한 것은 물론 청양고추로 매콤함까지 잡았다. 해장에 좋은 것은 물론 술 안주로도 최강인 이찬원의 불번데기탕이 출시될 수 있을까.

이날 4개의 ‘추억의 맛’ 메뉴를 맛본 평가단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연복 셰프는 “상상을 깨버리는 맛”이라는 역대급 호평까지 내놓았다고. 이날 탄생한 ‘편스토랑’ 2월의 출시메뉴는 2월11일 전국 해당 편의점을 통해 간편식 형태로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리해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 형태로도 각종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된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