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CAMCA와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대병원은 최근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MGH&BWH 센터에서 하버드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첨단 의료 컴퓨팅 및 분석센터(CAMCA)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활용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 주요 사항은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수행,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학술교류에 관한 사항 등을 통한 연계 및 협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충남대병원은 최근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MGH&BWH 센터에서 하버드 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첨단 의료 컴퓨팅 및 분석센터(CAMCA)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활용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 주요 사항은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수행,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학술교류에 관한 사항 등을 통한 연계 및 협력이다.
CAMCA는 첨단 의료 컴퓨팅 분석 기술을 통한 AI 기반 의료이미지 분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 정보를 활용한 의료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원 원장직무대행은 “의료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자원으로 병원 이맛아 데이터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고 약물 기타 치료제 개발 및 치료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정밀 의료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병원 연구역량 극대화뿐 아니라 미래 의료가치를 향상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