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강서구 신호동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수출과 내수판매에 들어간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자동차 전문 기자 선정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최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 '2023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 강서구 신호동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수출과 내수판매에 들어간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자동차 전문 기자 선정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최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 '2023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XM3는 지난 2021년 '올해의 소형 SUV' '올해의 디자인' 부문 수상에 이어 이번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부문까지 수상을 하게 되며, 누적 3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시상식에는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가 참여해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부문을 수상했다.
드블레즈 대표이사는 수상 소감을 통해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한국에서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부산공장에서 만들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혁신을 향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강조했다.
부산에서 생산돼 전세계 수출 중인 XM3는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의 국내 연구진들이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을 주도해 탄생했다.
SUV의 실용성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콘셉트의 쿠페형 SUV XM3는 수려한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장착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말 국내 시장에 출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돼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유럽 시장에서 출시 초기부터 전문가 및 실구매자들로부터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종, '6년 공개열애' 前애인 이승연과 연락…"장가 왜 안 가냐고"
- 박나래 '세바퀴' PTSD 폭로 "장도연 잘린 후 그만두겠다고 못 해"
- 패리스 힐튼, 전라 누드 리본으로 겨우 가렸네…누리꾼 '불편'
- "GD보다 잘 벌어"…빅뱅 승리, 살오른 근황
- 불화설 3개월만…'연애남매' 이윤하·김윤재 결혼 미루나
- 크리스마스 전날 숨진 채 발견된 목사..고속도로 갓길 주차된 차량서 발견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세금 4억 체납' 박유천, 일본에서 근황 공개…환한 미소
- "피임약 끊었더니 동성애자 됐다"…호주 20대女 충격 고백
- 지적장애인 전재산·할머니 부조금 편취…유명 탁구선수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