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중화항체 치료제개발지원센터 5월 준공…비콘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에 대용량·초고속 면역세포 자동 분리·분석기가 도입된다.
홍천군은 9일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지원센터를 오는 5월말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 군은 국가항체클러스터단지에 면역항체치료소재 개발지원센터, 미래감염병신속대응 연구센터 등 2035년까지 항체 치료제·진단 벤처기업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에 대용량·초고속 면역세포 자동 분리·분석기가 도입된다. 홍천군은 9일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지원센터를 오는 5월말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지원센터는 국·도·군비 포함 총 228여억원이 투입되며 강원인력개발 창조관을 리모델링해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센터건립이 완료되면 현재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 임시로 가동중인 32억원에 달하는 고가의 장비인 비콘(대용량·초고속 면역세포 자동 분리·분석기)을 들여올 예정이다. 비콘이 설치된 시설은 전국적으로 홍천을 포함해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와이바이오로직스 등 4곳에 불과하다. 비콘은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절차를 대폭 줄이며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장비로 전국 바이오 관련 업체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군은 국가항체클러스터단지에 면역항체치료소재 개발지원센터, 미래감염병신속대응 연구센터 등 2035년까지 항체 치료제·진단 벤처기업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산유발효과 3722억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시명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OP 이병 총상 사망사건 선임병 괴롭힘 드러나
- 국힘 ‘친윤 vs 비윤’ 전대 과열 속 지지세 갈리는 강원 여권
- 원주 신축아파트서 '쿵' '쿵' 소리...입주민들 밤잠 설치며 불안감 호소
- 동해선 삼척~강릉 고속화철도 예비타당성 조사에 강릉권 노선 관심 집중
- 레고랜드 관련부서 근무 전 도 고위공직자 숨진 채 발견
- 편의점 직원 살해 후 전자발찌 끊고 도망 30대 남성 공개 수배
- 천하람 "챗GPT에 안철수 본인이 친윤인지 비윤인지 물어봐라”
- 공공요금 인상에 전기·가스·수도 28%↑…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
- 진종오·이상화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장 내정
- [막뉴스] 손흥민 선수가 춘천시에 500만원을 기부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