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자.서정현 경기도의원,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 서정현 의원(국민의힘, 안산8)은 8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를 주최한 정경자 의원은 "교육과 교권에 대해 늘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해서 학부모님들이나 학교 관계자분들에게는 도의원들이 소통하는 채널이다. 언제든 말씀하시면 경기교사노조 분들의 말씀을 귀담아서 듣고 의회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 서정현 의원(국민의힘, 안산8)은 8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교사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 현장 일선에서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지도에 전념하고 있는 교사들의 교권 보호와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경기교사노동조합 송수연 위원장은 “경기교사노조는 교사 개인의 문제가 아닌 교육에 종사하는 모든 교사의 문제에 대해 선생님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히고,
최근 교권 분야에서 아동학대 무고죄로 인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토로하고, 의회나 경기도교육청에서 교육 관련 사업이나 예산 시행시 현장에 있는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했다.
서정현 의원은 “최근 아동학대에 대한 기준이나 인식이 민감도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제도권에 있는 분들이 과도기에 놓여있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어렵고 의미있는 사안이라 토론회 등을 통해 공론화되어 현장의 어려움을 알리고 국민들이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수 있는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정경자 의원은 “교육과 교권에 대해 늘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해서 학부모님들이나 학교 관계자분들에게는 도의원들이 소통하는 채널이다. 언제든 말씀하시면 경기교사노조 분들의 말씀을 귀담아서 듣고 의회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인신고’ 송중기·케이티, 강남 영화관 공개 데이트
- 튀르키예 인연 김민재 김연경 “기도해달라” SNS 게시
- [영상] “손님에게 빰을 맞았습니다”…식당 알바생의 눈물
- 조국·조민 父女 ‘닮은 꼴’ SNS 업뎃…“기도해달라”
- 배우 윤유선 “판사 남편, 다음 생에는 다른 여자랑 살아보고 싶다고 해”
- [영상]“마른 밤하늘에 푸른 날벼락 쾅” 튀르키예 지진 직전 이상현상?
- 이하늬가 임신 중 겪은 일…“낙태 가능성에 제정신 아니었다”
- '피지컬 100' 김춘리, 성희롱 게시물·댓글 고소…“각오해요”
- 배우 최지우, 49세 맞아?…변함없는 여신 미모
- 얼굴 확 바뀐 마돈나… 비하 악플에 "나이 차별·여성 혐오"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