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히트' IP 효자…넥슨, 작년 매출 3.4조원 '새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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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히트2'의 흥행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대 연간 매출을 경신했다.
넥슨은 지난해 연간 매출 3조 39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 성장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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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 요약
연간 매출과 4분기 매출 모두 역대 최대
작년 매출 3조 3946억 원…전년 대비 29%↑
작년 영업이익 9952억 원…전년 대비 13%↑
모바일·PC 매출 각각 41%, 24%↑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히트2' 연타석 홈런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넥슨이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히트2'의 흥행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대 연간 매출을 경신했다.
넥슨은 지난해 연간 매출 3조 39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9% 성장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99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77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053억 원으로 269% 증가했다.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히트 IP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재해석한 '히트2'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넥슨의 간판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피파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 한국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3월 9일 'PC·모바일·콘솔' 플랫폼을 오가며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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