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글로벌 본드 20억달러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은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2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권 발행으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상승한 한국물 가산금리 수준을 대폭 축소시키며 금리 경쟁력이 높은 벤치마크를 신규 수립했다"며 "상반기 해외채권 발행을 앞둔 한국계 기관들을 위한 유리한 시장환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금리 수준 이하 발행 성공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산업은행은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2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5년 만기 10억 달러, 10년 만기 10억달러로 구성된 듀얼 트랜치(Dual-Tranche) 구조의 고정금리 채권 형태로 발행됐다. 투자자 주문 또한 발행금액 대비 3.4배에 이르렀다. 산업은행은 연초 미국의 통화정책 긴축 기조 전환 기대에 따른 채권시장 호조 분위기를 신속히 포착하고, 부(-)의 신규발행프리미엄(NIP)으로 유통금리 수준 이하 발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번 모집에 투자자의 17%가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등 초우량투자자로 구성되는 등 우량투자자의 면모를 뽐냈다는 평가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권 발행으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상승한 한국물 가산금리 수준을 대폭 축소시키며 금리 경쟁력이 높은 벤치마크를 신규 수립했다”며 “상반기 해외채권 발행을 앞둔 한국계 기관들을 위한 유리한 시장환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향후에도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한국계 기관들의 후속 발행에 유리한 지표금리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luck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인신고’ 송중기·케이티, 강남 영화관 공개 데이트
- 튀르키예 인연 김민재 김연경 “기도해달라” SNS 게시
- [영상] “손님에게 빰을 맞았습니다”…식당 알바생의 눈물
- 조국·조민 父女 ‘닮은 꼴’ SNS 업뎃…“기도해달라”
- 배우 윤유선 “판사 남편, 다음 생에는 다른 여자랑 살아보고 싶다고 해”
- [영상]“마른 밤하늘에 푸른 날벼락 쾅” 튀르키예 지진 직전 이상현상?
- 이하늬가 임신 중 겪은 일…“낙태 가능성에 제정신 아니었다”
- '피지컬 100' 김춘리, 성희롱 게시물·댓글 고소…“각오해요”
- 배우 최지우, 49세 맞아?…변함없는 여신 미모
- 얼굴 확 바뀐 마돈나… 비하 악플에 "나이 차별·여성 혐오"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