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넥슨 슈퍼IP 통했다..최대 매출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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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슈퍼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9일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3946억원(엔화 3537억엔), 영업이익 9952억원(1037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슈퍼 IP인 '던전앤파이터'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파 모바일과 'HIT'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대비 4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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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모바일’과 ‘히트2’ 등 신작 흥행
[파이낸셜뉴스] 넥슨이 슈퍼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선보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히트2(HIT2)’ 등이 잇달아 흥행한 결과다.
넥슨 일본법인은 9일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3946억원(엔화 3537억엔), 영업이익 9952억원(1037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대비 29%, 13%씩 증가했다. 지난해 4·4분기 매출은 7783억원(811억엔), 영업이익은 1053억원(110억엔)을 달성, 각각 전년동기대비 49%, 269% 증가했다.
특히 기존 슈퍼 IP인 ‘던전앤파이터’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파 모바일과 ‘HIT’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대비 41% 늘었다.
또 넥슨의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다. 이와 함께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대비 24% 증가했다.
올해 한국 지역 매출은 신작 흥행으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이에 따라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넥슨의 매출은 지난해 4·4분기에 전년동기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9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히트2 #던파모바일 #오웬마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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