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2년 매출 3조3946억...전년비 29%↑

김한준 기자 2023. 2. 9.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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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9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 2022년 연간 매출 3천537억 엔(약 3조3천946억 원), 영업이익 1천37억 엔(약 9천952억 원), 순이익 1천3억 엔(약 9천629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은 811억 엔(약 7천783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69% 증가한 110억 엔(약1천53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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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영업이익 약 1조...모바일 부문 매출 41% 증가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9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 2022년 연간 매출 3천537억 엔(약 3조3천946억 원), 영업이익 1천37억 엔(약 9천952억 원), 순이익 1천3억 엔(약 9천629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3% 늘어났다. 순이익은 13% 감소했다.

넥슨 기업 로고.

4분기 매출은 811억 엔(약 7천783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69% 증가한 110억 엔(약1천53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미 달러 예금 자산의 외화환산손실로 인해 적자전환했다.

모바일 부문 연간 매출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히트2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PC 온라인 매출은 메이플스토리와 피파온라인4의 견조한 성과, 중국 내 던전앤파이터 매출 반등 효과로 전년 대비 24% 늘어났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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