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23시즌 유니폼 '1983 헤리티지' 공개…창단 40주년 기념

조영훈 기자 2023. 2. 9. 13: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 서울이 2023시즌 새로운 유니폼 '1983 헤리티지(1983 HERITAGE)'를 공개했다고 9일 보도자료로 밝혔다.

'1983 헤리티지'는 서울의 창단 40주년을 기념해 창단 당시의 유니폼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2023시즌 서울 공식 유니폼이다.

넥 테이프와 사이즈 라벨 또한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디자인으로 개발했으며 카라 뒤편에는 창단 연도를, 유니폼 전면 하단부에는 기념 로고를 새겨 완성도를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FC 서울이 2023시즌 새로운 유니폼 '1983 헤리티지(1983 HERITAGE)'를 공개했다고 9일 보도자료로 밝혔다.

'1983 헤리티지'는 서울의 창단 40주년을 기념해 창단 당시의 유니폼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2023시즌 서울 공식 유니폼이다. 구단의 역사와 전통을 담아 40주년 기념 엠블럼 및 로고를 개발했다. 유니폼 각 부분에 창단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요소들을 가미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완성도 있게 표현했다. 이번 기획에는 서울의 공식 유니폼 공급사인 '프로스펙스'와 스포츠 디자인 전문 회사 '라보나 크리에이티브'가 참여했다.

2023시즌 홈 유니폼은 1983년 창단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좌우 절반으로 나뉜 투톤 배색이 특징이다. 이는 구단 역대 유니폼 중 가장 적은 개수의 '검빨(검정&빨강)' 세로 스트라이프가 사용됐다. 1983년 '황소축구단' 유니폼을 반영한 빨간색 부분은 구단의 '과거'를 의미하며 검은색 부분은 서울의 '현재'를 상징한다. 여기에 창단 유니폼의 얇은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해 구단의 유산을 계승했고 4줄만을 사용해 창단 4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기념 엠블럼을 비롯한 모든 마킹은 '골드' 색상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창단 40주년에 빛나는 영광과 다가올 찬란한 미래를 표현했다. 넥 테이프와 사이즈 라벨 또한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디자인으로 개발했으며 카라 뒤편에는 창단 연도를, 유니폼 전면 하단부에는 기념 로고를 새겨 완성도를 높였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을 기본으로 홈 유니폼과 동일한 '골드' 마킹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했다. 마찬가지로 창단 유니폼의 얇은 스트라이프 4개가 들어가는 등 창단 40주년을 기념하는 요소들로 채워졌다.

골키퍼 유니폼은 1983년 창단 당시 필드 유니폼 색인 '초록', 골키퍼 유니폼 색인 '파랑'이 현재 모기업 GS의 심벌과 연결되어 과거부터 현재까지 서울의 40년 역사를 표현했다. 더불어 가슴을 가로지르는 띠와 서울 엠블럼 아웃라인을 반복시킨 패턴을 넣어 구단의 오랜 역사를 형상화시켰다.

서울과 후원사 프로스펙스는 11일부터 서울 공식 상설매장인 서울 팬파크와 프로스펙스 일부 직영점(용산직영점, 롯데아울렛파주점, 성남직영점, NC송파점, 죽전직영점, 노원직영점)에서 유니폼을 판매한다. 13일부터는 서울 온라인쇼핑몰과 프로스펙스닷컴을 통해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서울과 프로스펙스의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FC 서울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