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위피스쿨' 수료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최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서부공감 위피스쿨 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위피스쿨은 농어촌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과거 멘티였던 학생이 12기 멘토로 활약해 교육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으로 태안지역의 교육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최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서부공감 위피스쿨 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위피스쿨은 농어촌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이다.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멘토들은 지난달 30일부터 최근까지 태안지역 초등학생 57명에게 다양한 교육 나눔 활동을 펼쳤다. 멘토들은 한문·미술·과학 등 각자 전공 분야를 활용한 교육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과거 멘티였던 학생이 12기 멘토로 활약해 교육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으로 태안지역의 교육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위피스쿨은 2017년 이후 멘토 168명, 멘티 1566명 등 모두 1734명을 배출했다. 서부발전은 위피스쿨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20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성 AI시대, 우리는]〈2〉"한국형 챗GPT" 대기업·스타트업 무한도전
- 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마이크로 OLED' 낙점
- [단독] 튀르키예 강진에…韓 PTA 수출도 흔들
- [르포]'더쎈' 질주의 시작...'압도적 승리' 내건 타타대우LD공장
- [단독]KT, CEO 선임절차 전면 중단...완전 오픈 프라이머리식 도입해 재시작
- 이상민 탄핵에 '대선 불복' 띄우는 與… 정진석 “헌정질서 정면도전”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문화확산 본격화
- SK텔레콤, RIS 기술로 6G 시대 커버리지 확장 준비
- '자동차'에 투자하는 STO 상품 나온다
- LG전자, 시네마 LED 브랜드 'LG 미라클래스' 론칭...스크린 초월한 시청경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