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적자 본 넷마블, "신작 흥행 집중"

강미화 2023. 2. 9.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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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 6734억 원, 영업손실 1044억 원, 당기순손실 9064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6.6% 늘었으나 이익은 모두 적자전환했다.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869억 원, 영업손실 198억 원, 당기순손실 4566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해외 매출의 경우, 4분기는 5810억 원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 2483억 원을 차지,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지난해보다 11%P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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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 6734억 원, 영업손실 1044억 원, 당기순손실 9064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6.6% 늘었으나 이익은 모두 적자전환했다.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869억 원, 영업손실 198억 원, 당기순손실 4566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해외 매출의 경우, 4분기는 5810억 원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 2483억 원을 차지,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지난해보다 11%P 증가했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벤트 영향 등으로 북미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가운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현재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 W'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상반기 중에,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원탁의 기사' '세븐나이츠 핑거(가제)' 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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