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대통령, 英 깜짝 방문…수낵 총리 만나고 의회서 연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예고 없이 영국을 방문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영국 의회 연설에서 "우리는 자유가 승리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린지 호일 영국 하원의장에게 우크라이나 전투기 조종사 헬멧을 선물하면서 "우리에게는 자유가 있다"며 "그것을 보호할 날개를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이번 방문에는 영국에서 훈련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들과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의회 연설 후 버킹엄궁에서 찰스 3세 국왕도 만나
英 정부 젤렌스키 방문 맞춰 대러 추가 제재 발표
전쟁 이후 미국 이어 두 번째 해외 방문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예고 없이 영국을 방문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우크라 전쟁이 시작된 이후 외국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해 12월21일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을 만난 뒤 미 의회에서 연설했다.
BBC,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런던 다우닝가 10번지 총리관저에서 리시 수낵 총리와 회담했다.
수낵 총리는 직접 공항에 나가 젤렌스키 대통령을 영접했다.
수낵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공항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포옹하는 사진과 함께 "젤렌스키 대통령이 영국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영국은 젤렌스키 대통령 방문에 맞춰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이번 제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무인기와 같은 군사장비를 제공한 6개 단체와 정부 고위급이 부와 권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 금융 네트워크에 연결된 개인 8명과 단체 1곳이 대상이라고 영국 정부는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영국 의회 연설에서 "우리는 자유가 승리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는 결국 패배할 것"이라며 "우리의 승리는 세계를 변화시킬 것이며 영국과 우리는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승리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테러를 지원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젤렌스키 대통령은 서방 국가들에게 전투기를 지원할 것을 촉구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린지 호일 영국 하원의장에게 우크라이나 전투기 조종사 헬멧을 선물하면서 "우리에게는 자유가 있다"며 "그것을 보호할 날개를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의회에서 연설한 뒤 오후에는 버킹엄궁에서 찰스 3세 국왕을 만난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이번 방문에는 영국에서 훈련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들과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