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Ⅶ대학 창원캠퍼스 2022학년도 통합 졸업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는 2022학년도 전 과정 통합 졸업식을 폴리텍홀에서 8일 개최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1977년 대한민국 산업화에 핵심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창원기능대학'으로 설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년제 산업학사 학위과정 603명 등 총 813명 졸업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는 2022학년도 전 과정 통합 졸업식을 폴리텍홀에서 8일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2년제 산업학사 학위과정 603명, 3-4학년 공학사 과정인 학위전공심화과정 39명, 기능장과정 40명, 국비무료 기술교육과정 114명,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P-TECH과정 17명 등 총 813명이다.
수상자와 학교 주요 보직자들은 폴리텍홀에서 식을 진행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학과 단위로 모여 졸업식이 진행됐다.
대학의 공로를 인정 받은 학생과 학업 우수 학생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경상남도지사상, 경상남도의회 의장상, 창원시장상, 창원시의회 의장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 한국폴리텍대Ⅶ대학 권역학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조재희 이사장은 “여러분은 세계 유수 인재들과 견주어도 이길 수 있는 훌륭한 기술력은 갖춘 대한민국 대표 인재”라며 “이제는 한국폴리텍대학을 넘어 산업현장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를 무대로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을 이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22년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의 모든 학과는 신입생 정원 100% 등록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의 역사 이래로 가장 많은 졸업생들이 중견·대기업군에 취업하는 성과(취업자 중 67%)를 냈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1977년 대한민국 산업화에 핵심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창원기능대학’으로 설립됐다.
이후 2006년 현재의 교명으로 새롭게 출범해 현장 맞춤형 숙련기술자 양성을 통해 45년간 경남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대한민국 기술인 양성 국책 대학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초6 딸이 남친과 성관계…" 한 엄마의 하소연
- "양다리 여행 즐겨"…승리, 출소 후 사생활 의혹 나와
- 다니엘 린데만, 12월 결혼…'비정상회담' 독일 대표
- '33세 요절' 女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성형수술 합병증
- '채꾸똥꾸' 박채린 "전 남친에게 지속적인 협박 당해"
- 신동엽 "이효리가 전화해 사귀자고 하는데…"
- "콧물·열" 감기인줄 알았는데…독감보다 위험한 '이 질환'
- 리사, '열애설' 재벌 2세와 파리 데이트 또 목격담
- 최준희, 홀로 故최진실 묘소 방문 "누구랑 오는 게 뭐가 중요"
- 이은형 "♥강재준 20㎏ 감량 후 부부관계 타올라…2세 계획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