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건설장비… 국내 기업도 잇단 ‘온정’ [튀르키예 강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기업들이 강진으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 구호·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8일 각 기업에 따르면 HD현대그룹(구 현대중공업그룹)은 튀르키예 현지에 복구 작업용 중형 굴착기 10대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디지털 모금 플랫폼인 '같이가치'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활동을 다음 달 7일까지 진행한다.
국토부는 우리 독자 기술로 개발한 국토위성 1호 영상을 제공해 구호·복구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토위성 1호 영상 제공
우리 기업들이 강진으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 구호·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우리 국토위성이 촬영한 영상을 제공하기로 했다.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은 구조 장비와 구호 물품 등 50만달러 상당을 긴급 제공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디지털 모금 플랫폼인 ‘같이가치’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활동을 다음 달 7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기부·펀딩 페이지 ‘해피빈’에도 구호단체들의 기부 모금 페이지가 만들어졌다.
국토부는 우리 독자 기술로 개발한 국토위성 1호 영상을 제공해 구호·복구를 지원한다. 국토부는 도로가 끊겨 접근이 어려운 피해 지역 상황을 원격으로 확인하고, 피해 규모를 파악하는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는 2020년부터 대형 재난이 발생한 지방자치단체에 국토위성 촬영 영상을 제공해왔으며, 해외 재난 현장에 영상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진경·박세준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