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성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이 대규모 지진으로 인해 고통받는 튀르키예 국민들을 위한 국제사회의 인도적 결의와 연대에 적극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은 모바일 앱 등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 국민들이 참여한 기부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 적립, 최대 3억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KB금융그룹이 대규모 지진으로 인해 고통받는 튀르키예 국민들을 위한 국제사회의 인도적 결의와 연대에 적극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은 모바일 앱 등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 국민들이 참여한 기부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 적립, 최대 3억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현지 주민의 긴급 구호와 복구활동, 이재민을 위한 임시 보호소 운영과 의료 지원 등에 사용된다.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 KB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과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KB국민카드의 KB페이와 홈페이지에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별 기부 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에서 조회 및 기부금 처리가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상상할 수 없는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인해 소중한 가족을 잃은 튀르키예 국민에게 대한민국 국민의 간절한 마음과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재난으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 세계 기업 시민으로서의 인도적 지원과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선우용여, 韓 혼전임신 연예인 1호 된 이유
- '성추행 피해' DJ 소다 "여러 명이 가슴 만져 속수무책…수치스러웠다"
- '25세 요절' 男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필로폰 등 약물중독"
- 강동원 "100평 부지 단독주택에 거주…차는 미니쿠퍼"
- '이승기♥' 이다인, 결혼 후 첫 명절 인사…단아한 한복 자태
- '신랑수업' 김종민, 결혼 운 공개 "조련해줄 여자 만나 새출발"
- 놀이기구에 머리칼 끼여…印여성 7m 상공서 공포(영상)
- 정준하, 건강 이상설 해명 "현재 115㎏…인생 최고 몸무게"
- '김연아 남편' 포레스텔라 고우림, 11월20일 현역 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