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벨기에, 국대 감독으로 '85년생' 伊 감독 테데스코 선임

2023. 2. 8. 17: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벨기에 축구대표팀이 도메니코 테데스코(37·이탈리아)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벨기에 왕립축구협회(RBFA)는 8일(한국시간) “우리 대표팀의 새로운 감독으로 테데스코 감독을 모셔왔다”고 공식 발표했다.

테데스코 감독은 1985년 이탈리아 로사노 지역에서 태어난 축구인이다. 현역 시절 유럽 하부리그에서 뛰다가 2017년부터 지도자 커리어를 시작했다. 독일 에르츠게비르게 아우에 감독을 시작으로 샬케04, 러시아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독일 라이프치히 감독을 맡았다.

테데스코 감독은 2022-23시즌에도 라이프치히를 지휘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시즌 초반에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에서 샤흐타르 도네츠크에 4-1로 패한 뒤 곧바로 경질됐다.

한편 2016년부터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까지 벨기에 대표팀을 이끌었던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은 최근 1월에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으로 자리를 옮겼다. 벨기에는 마르티네스 체제에서 테데스코 체제로 변환하는 시기를 맞았다.

[사진 = 벨기에 왕립축구협회]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