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NOW] 충북 청주에 최고 49층 랜드마크 기대

박만원 기자(wonny@mk.co.kr) 2023. 2. 8.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
핵심 생활권 복대동 위치
3개동, 715가구로 구성
일반산단 재생사업으로 추진
상업·녹지·도로 인프라 확충
재당첨 제한 없고 전매 가능
복대자이 더 스카이 조감도. 【사진 제공=GS건설】

충청북도 청주시에 49층 높이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이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100-28 일원에 조성하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에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의 대표 생활권으로 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스트럭처가 강점이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충북대병원 등이 가까이 있고 청주예술의전당, 청주아트홀, CGV 등 문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율봉공원, 서원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은 물론 초·중·고교 등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도로망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사직대로, 가로수로, 청주 제2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청주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분기점 접근성이 우수해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다. 청주는 향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대신로와 직지대로 436번길 도로를 확장하고 노상 주차장 등 기반시설을 재정비해 시민 불편에 대처할 계획이다. 또 복대동 266-19 일대에 2만3488㎡ 규모 완충 녹지가 길게 조성돼 이 일대 생활 환경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단지다. 청주시의 '청주 산업단지 재생계획 및 재생시행계획 변경 고시'에 따르면 청주 일반산단 재생사업은 약 125만㎡ 면적에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 자력 개발 등 혼용 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민간 자력 개발사업 주체는 청주 일반산단 내 옛 서한모방 용지를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으로 나눠 공공 부문에는 주차장, 창업지원센터, 청년주택 등을 조성해 기부채납하게 된다. 민간 부문은 공동주택, 업무시설, 스포츠시설, 생활편의시설, 주차장,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커뮤니티 시설 차별화에도 공들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다함께돌봄센터,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지상에 별동으로 건설되는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교보문고가 큐레이션(맞춤 서비스)한 인기 도서와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 택지에 들어서는 만큼 계약 이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주택자와 가구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또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롯데제과, SK케미칼 등을 비롯해 690여 개에 달하는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청주 일반산단도 가까워 직주근접 수요가 예상된다.

오는 13~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다. 청주 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13~14일에 청약을 접수한다. 산단 입주 기업, 연구기관·의료기관 종사자는 특별공급 대상자 확인서를 발급받아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박만원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