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 4Q 영업이익 314억원… 전년 比 7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가 4분기 결산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4383억원, 영업이익 314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8일 밝혔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영업이익이 약 73% 성장했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가혁신 활동과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나가는 한편 안정적 캐시플로우(잉여현금흐름) 경영을 강화해 기초체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원가율 선제적 현실화…향후 이익 개선 전망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HL디앤아이한라가 4분기 결산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4383억원, 영업이익 314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8일 밝혔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영업이익이 약 73% 성장했다. 영업이익률도 7.2%로 중견건설사 중 높은 수준을 보였다. 지난해 3분기 자재비, 외주비 상승에 대한 준공추정 원가율을 선제적으로 현실화함에 따라 4분기부터는 원가율, 이익이 정상화됐다.
박세라 신영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리포트에서 "2022년 보수적 주택 원가 산정은 마무리되며 2023년부터 점진적 이익 개선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가혁신 활동과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나가는 한편 안정적 캐시플로우(잉여현금흐름) 경영을 강화해 기초체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경규 "곰장어 먹다가 위궤양 과다출혈로 응급실行…죽을 뻔했다"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지수·로제 관람…블랙핑크 리사 19금쇼 선정성 논란
- 추석에 옥순집 간 광수…'나는솔로' 실제커플 됐나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 결혼도 못하고 가슴 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강동원 "100평 부지 단독주택에 거주…자가 아닌 렌트"(종합)
- '유튜브 수익 49억' 침착맨, 활동 중단…주호민 사태 여파?
- 임영웅, 센스 넘치는 추석 인사 "대학·결혼 얘기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맨날 억대 돈 벌었는데…中 환자 줄어 힘들다"
- '25세 요절' 男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필로폰 등 약물중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