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 경계 1순위' 오타니, 불펜 피칭 영상 공개…위력적인 공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야구대표팀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경계 대상 1호'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불펜 피칭 영상을 공개했다.
오타니의 불펜 피칭 영상이 공개되자 이를 지켜본 전·현직 메이저리거들이 반응했다.
오타니는 3월 개막하는 WBC에 일본 야구대표팀 소속으로 출전한다.
한편 일본 대표팀이 아닌 에인절스 스프링캠프에 먼저 합류하는 오타니는 현지에서 한 차례 시범경기를 소화한 뒤 3월 초 WBC 1라운드가 열리는 일본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BC에서도 투타겸업…한일전 출전 가능성 높아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한국 야구대표팀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경계 대상 1호'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불펜 피칭 영상을 공개했다. 위력적인 투구를 뽐내며 순조롭게 몸상태를 끌어올리고 있음을 증명했다.
오타니는 8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야구가 곧 돌아온다"는 글과 함께 불펜 피칭 영상을 올렸다.
포수 시점으로 찍힌 영상에서 오타니는 직구와 슬라이더 등을 던지며 피칭 컨디션을 점검했다. 구속 등 세부 수치가 나오진 않았지만 빠르게 미트에 꽂히는 공을 통해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
오타니의 불펜 피칭 영상이 공개되자 이를 지켜본 전·현직 메이저리거들이 반응했다.
일본 매체 풀카운트에 따르면 MLB 통산 251승을 거둔 C.C 사바시아(은퇴)와 뉴욕 메츠 소속 아담 오타비노가 '좋아요'를 눌렀다. 에인절스 동료 패트릭 산도발, 그리고 과거 오타니와 함께 일본프로야구(NPB) 닛폰햄 파이터스에서 뛰었던 루이스 멘도사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오타니는 3월 개막하는 WBC에 일본 야구대표팀 소속으로 출전한다. 일본은 한국과 함께 B조에 속해 1라운드부터 맞대결을 펼친다. 오타니가 WBC에서도 투타겸업을 예고했기 때문에 선발 투수가 아니더라도 타자로 한일전에 나설 수 있다.
한국은 과거 오타니에게 고전했던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 지난 2015년 프리미어12에서 오타니를 두 차례 만나 13이닝 1안타 무득점으로 침묵했다. 이후 8년 동안 오타니는 MLB로 건너가 투타겸업을 시전하며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다. 한국 입장에선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다.
한편 일본 대표팀이 아닌 에인절스 스프링캠프에 먼저 합류하는 오타니는 현지에서 한 차례 시범경기를 소화한 뒤 3월 초 WBC 1라운드가 열리는 일본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superpow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불륜 홍상수♥' 김민희, 스벅서 아기 보더니 안아보고 싶다" 목격담
- 윤상현 "서부지법 습격 부추긴 적 없다…내가 아닌 尹 구속에 성난 민심이"
- '尹 독방' 미니어처 만들어 보도한 日…"변기·책상·매트리스 있는 작은 방"
- 美 공군기 탑승하는 트럼프 일가…마중 나온 GV80 '씬스틸러'
- "차은경 판사, 尹에 '비상입법기구 뭐냐' 질문…'미쳤소?' 의미" 박범계 해석
- "이게 민주화" "판사 어딨어!" 폭동 생중계 극우 유튜버…방송에 이름 박제
- 이상민 "이복형 만나고 싶었는데 형수가 거절…공황장애 악화"
- '49㎏ 감량'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모습 공개…같은 사람 맞아?
- JK김동욱, 尹 구속에 "법치 무너져…지금은 분노하고 나중에 울자"
- 박지원 "尹부부 감옥 가면 '토리' 내가 입양"→ 김웅 "文이 버린 풍산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