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잇슈] 2023년 2월 8일 수요일

박성은 2023. 2. 8.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8천100명을 넘어섰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지진에 따른 사망자가 2만명을 넘을 수도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곽상도 전 국회의원이 '대장동 일당'에게서 아들의 퇴직금과 성과금 명목으로 뇌물을 수수한 혐의에 대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사망 8천명 넘어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8천100명을 넘어섰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지진에 따른 사망자가 2만명을 넘을 수도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 국회, 이상민 탄핵안 가결

더불어민주당 등 야 3당이 이태원 참사 대응 부실 책임을 묻겠다며 공동 발의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 민방공훈련 6년만에 실시

올해 5월 전국 단위 민방공훈련이 6년 만에 실시됩니다. 사이렌과 TV 자막 위주로 전파된 민방공 경보는 휴대전화 문자로도 전송해 즉각대피 등 실효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 12살 초등생 온몸 멍든 채 사망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12살 초등학생의 친부 A(39)씨와 계모인 B(42)씨가 학대 혐의를 전면 부인하자 경찰이 증거 확보를 위한 휴대전화 분석에 나섰습니다.

● 내일 전국 흐리고 포근

목요일인 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제주도에는 늦은 오후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고 밤부터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곽상도 아들 50억, 뇌물 무죄

곽상도 전 국회의원이 '대장동 일당'에게서 아들의 퇴직금과 성과금 명목으로 뇌물을 수수한 혐의에 대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다만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는 유죄가 인정돼 벌금형이 선고됐습니다.

● 대통령실, 도이치모터스 판결 주시

대통령실이 오는 10일 오전 선고되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의 1심 결과를 주시하는 분위기입니다. 주요 피고인의 유·무죄 여부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북한, 김정은 딸 김주애 띄우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와 함께 건군절 75주년 기념연회에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 '백두혈통 4대'인 김주애를 작정하고 띄우기에 나섰습니다.

● 서울시, 버스요금 거리비례제 추진 철회

서울시가 버스 거리비례제를 추진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고물가로 서민경제 부담이 있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천시민과 경기도민의 부담을 고려해 거리비례제 도입을 추진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 갤럭시 S23 울트라로 달 찍었더니

최대 100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가 달의 분화구 등 표면과 윤곽을 선명하게 표현하자 머스크 등 해외 유명 인사들이 잇따라 감탄해 화제가 됐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junepe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