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시의원은 그냥 질문했다는데... 당황한 자치행정국장

김동일 기자 2023. 2. 8. 16:1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현채 시의원, 시장 공약 경기교육1번지 도약 사업 질문에 제대로 답변 못해
의정부시 자치행정위원회 모습. 의정부시의회 제공

 

“김동근 시장의 10대 공약사업 중 하나인 ‘의정부시의 경기북부 교육1번지 도약사업’의 개념과 방향성은 무엇이냐?”

김현채 의정부시의원은 8일 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열린 의정부시 2023년도 자치행정국 업무보고 자리서 민선8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과 관련해 김희정 자치행정국장에게 이같이 물었다.

김 의원은 “다른 10대 공약사업들은 8호선 의정부 연장 추진, 장암수목원 조성, 민락-탑석-고산 순환 트램 설치 등 구체적이고 사업추진의 내용과 방향성을 알 수 있는데 경기북부 교육1번지 도약사업은 너무 포괄적”이라며 사업내용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이에 김 국장은 “생각하지 않은 질문에 당황스럽다. ‘교육1번지 도약...?’ 의정부1동사무소에 24시간 돌봄센터를 설치하는 등 보육 쪽도 있고 여러 가지가 합쳐 있어 생각이 미치지 못했다”며 제대로 답변을 못했다.

그러자 김 의원은 “너무 포괄적이어서 의정부시가 생각하는 경기북부 교육1번지 도약사업의 개념이 무엇인지? 어떤 사업을 어떻게 추진하는 것인지 알고 싶은 것”이라고 다시 물었다.

그러나 김 국장은 “실과에서 공약사항 이행을 점검하고 있다”는 정도의 답변에 그쳤다.

여기에 김 의원도 “문구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그냥 질문 드려봤다” 며 더는 질문하지 않았다. 김 의원은 “민선8기 공약사항을 잘 지켜내기 위해 노력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마무리했다.

자치행정국은 다른 실·국 등 부서에서 추진하는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 이행을 총괄 점검하는 부서다.

이날 업무보고 상황은 인터넷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김동일 기자 53520@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