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 시술후기 6회면 퇴출"…강남언니, 모니터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는 8일 앱 내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차단하기 위한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을 발표했다.
이용자가 병원으로부터 앱과 다른 시술 가격을 강요 받았는지, 대가성 후기 작성을 강요 받았는지, 무리한 추가 시술을 강요 받았는지 여부를 신고 받는다.
앱과 다른 시술가격을 발견 시 수정 요청이 진행된다.
강남언니는 반복적으로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작성하는 병원에 조치를 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다른 가격, 대가성 후기 작성 등 신고 받아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는 8일 앱 내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차단하기 위한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을 발표했다.
강남언니는 앱을 통해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방문한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후 해피콜 조사를 실시한다. 이용자가 병원으로부터 앱과 다른 시술 가격을 강요 받았는지, 대가성 후기 작성을 강요 받았는지, 무리한 추가 시술을 강요 받았는지 여부를 신고 받는다.
모든 허위 시술후기는 삭제된다. 앱과 다른 시술가격을 발견 시 수정 요청이 진행된다.
강남언니는 반복적으로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작성하는 병원에 조치를 취한다. 누적 적발 횟수에 따라 강남언니가 선정하는 우수병원 일시 제한, 앱 병원광고 일시 제한 등 조치를 차등 적용한다. 2021년부터 운영하던 계약해지 정책은 20회에서 6회 적발 시로 기준이 강화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