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그때로 돌아갈래”...슬램덩크 강타한 유통가, 호텔도 예외 아냐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2. 8. 1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업계, 키덜트 겨냥한 패키지 봇물
[사진출처 = 서울드래곤시티]
최근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열풍이 유통가를 강타하면서 네버랜드 신드롬이 가속화되고 있다.

네버랜드 신드롬은 2023 트렌드코리아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나이 들기를 거부하고 취향에 따라 소비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키덜트(키즈+어덜트) 현상이 대표적이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올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키덜트족을 공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인기 캐릭터 테마룸을 비롯해, 캐릭터 전시회 티켓 증정, 테마파크 연결 통로 개통 등 동심을 자극하는 혜택 마련에 분주하다.

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찹쌀떡을 닮은 귀여운 외모의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투숙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출처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는 28일까지 본관 4층에 위치한 야외 온천 씨메르에서는 ‘몰랑이와 피우피우 포토존’을 운영한다.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스파를 즐기는 동시에 이색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몰이 중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키덜트 소비의 폭발적인 증가세에 맞춰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토끼해에 어울리는 이색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세대에 걸쳐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을 비롯해 해당 객실 이용 시 인형, 극세사 담요, 리유저블 컵,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도 받을 수 있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된 테마룸은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베개커버, 베드러너, 무드등, 가습기 등으로 가득 꾸며졌다.

[사진출처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글로벌 캐릭터 완구회사 마텔사와 협업해 새로운 ‘바비룸’을 선보이며 ‘바비: 뉴 드림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워커힐은 2009년부터 바비를 콘셉트로 한 ‘포에버 바비 (Forever Barbie)’ 객실을 운영해왔다. 바비의 공간을 그대로 연출한 객실로 벽지부터 가구, 소품까지 모두 바비 전용 제품으로 채워진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이용 시 바비 인형 세트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동심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윈터 네버랜드’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이용 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또는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쳐’ 전시 관람이 가능한 티켓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롯데호텔은 지난 1월 1일부터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직결하는 ‘원더도어(Wonder Door)’를 오픈했다. 기존에는 연결로가 호텔 외부에 있어 롯데월드 입장까지 도보로 10분 이상 걸렸지만 원더도어로 호텔 로비에서 불과 몇 걸음 만으로도 입장이 가능해졌다. 호텔 패키지나 호텔 현장 구매로 제공되는 전용 티켓을 사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재입장이 1회 허용되는 특전도 제공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