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이’ 임창정, 팬들에 1천만원 쏜다

이선명 기자 2023. 2. 8. 09: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곡을 발매하는 가수 임창정이 팬들과 함께하는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소속사 제공



임창정이 자신의 가수 인생 28년을 되짚는 ‘멍청이’로 돌아온다.

임창정 소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는 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 등에 임창정 미니 앨범 3집 ‘멍청이’가 발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같은 날 오후 6시 30분, 온·오프라인 쇼케이스에서 ‘멍청이’ 라이브를 선보인다.

올해로 데뷔 28년을 맞은 임창정은 ‘소주 한 잔’ ‘날 닮은 너’ ‘그때 또 다시’ ‘내가 저지른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세월을 타지 않은 감성을 담은 ‘멍청이’를 예고했다.

‘멍청이’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멍청이’를 비롯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Inst.)’ 총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멍청이’는 전주부터 시작되는 스트링과 피아노의 하모니로 시작된다. 새롭게 시도한 록 느낌의 편곡이 인상적이다. 예상 밖 멜로디 전개와 임창정의 보이스가 어우러졌다.

임창정은 이번 미니 3일 타이틀곡 외에도 수록곡 작곡 및 작사에 참여. 호소력 짙은 가창력은 물론 ‘뮤지션 임창정’의 음악 색깔도 담았다. 타이틀곡 ‘멍청이’는 오랜 시간 임창정과 함께한 히트메이커 멧돼지프로듀서와 늑대 프로듀서, 다양한 스펙트럼의 인기 작곡팀 어벤전승, JYMON이 협업했다.

소속사는 “리스너들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잘 캐치하는 임창정인 만큼, 미니 3집에 수록된 가사와 멜로디 또한 매력적”이라며 “임창정은 각 악기 연주들에 자신의 보컬을 더하는 등 대중의 눈물샘을 자극할 준비를 마쳤다”고 했다.

본업인 가수로 복귀하는 임창정은 이번 신보 발매와 함께 총 상금 1000만원을 자랑하는 ‘멍청이’ 커버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8일 오후 7시부터 오는 18일 오후 6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멍청이’ 브릿지와 3절 후렴을 포함한 1절 이상 분량 커버 영상을 ‘임창정’ ‘멍청이’ ‘멍청이커버콘테스트’ 등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