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후기 6회 적발되면 퇴출’···강남언니,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용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가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차단하기 위해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을 8일 발표했다.
이때 사용자가 병원에서 △앱과 다른 시술 가격을 강요 받았는지 △대가성 후기 작성을 강요 받았는지 △무리한 추가 시술을 강요 받았는지 여부를 신고 받는다.
모든 허위 시술후기는 삭제되며 앱과 다른 시술가격을 발견 시 병원으로 하여금 수정 요청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작성하는 병원에 조치를 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용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가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차단하기 위해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을 8일 발표했다.
강남언니는 앱을 통해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방문한 사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후 해피콜 조사를 실시한다. 이때 사용자가 병원에서 △앱과 다른 시술 가격을 강요 받았는지 △대가성 후기 작성을 강요 받았는지 △무리한 추가 시술을 강요 받았는지 여부를 신고 받는다.
지금까지 2년 동안 강남언니는 사후 유저 모니터링을 1만 5000건 이상 완료한 바 있다. 모든 허위 시술후기는 삭제되며 앱과 다른 시술가격을 발견 시 병원으로 하여금 수정 요청이 이루어진다.
또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허위 후기를 탐지한다. 비정상적인 유형의 중복 후기를 생성하거나 앱 계정 생성 시기 등을 고려해 허위로 의심되는 후기를 찾고 운영팀에서 직접 진위 여부를 검수한다. 이를 통해 반복적으로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작성하는 병원에 조치를 취한다. 누적 적발 횟수에 따라 앱 병원광고 일시 제한 등 조치를 적용한다. 특히 계약해지 정책은 기존 20회에서 6회 적발 시로 대폭 강화한다.
힐링페이퍼 관계자는 “정보비대칭이 심각한 미용의료 시장의 허위 후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욱 투명한 의료정보의 장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언니는 한국과 일본의 450만 명 사용자에게 2000여 곳 병원 정보와 100만 건 이상의 후기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떳떳, 숨지 않겠다' 말에…SNS 팔로워 8배 늘었다
- 밀실 문 열자 침대에 고교생 커플이…변종 '룸카페' 적발
- '뚫릴래?' 병사 팔에 전동드릴 댄 육군 간부…軍, 수사 착수
- 카카오 손잡은 SM…최대주주 이수만 '법적 책임 물을 것' 대응
- 난방비 공방에…한덕수 '국민에 참아줄건 참아달라 해야' 작심발언
- 한 달 뒤 27억 날아간다…로또 1등 당청금 주인은 어디에
- 'BTS 정국 모자 1000만원'…외교부 전 직원 사건의 결말
- “이제 집 사도 될까” 질문에 챗GPT 답은?
- 3살 아들 애정표현에…'저 또라이' 욕하고 때린 아빠
- 가정집 벽 뚫었더니…300㎏ 도토리 '와르르',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