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 모집…다년도 부문 신설

박예진 2023. 2. 8.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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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한콘진)이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 기업의 콘텐츠 상용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사업은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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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개 부문 제작지원, 232억원 규모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한콘진)이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 기업의 콘텐츠 상용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총 232억원 규모로 77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은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을 신설했다. 다년도 부문은 총 84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으로 PC와 콘솔로 구성하고 개발형, 출시형으로 단계를 나눴다. 개발형은 과제당 최대 4억 원, 출시형은 과제당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은 신기술 기반형(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신시장 창출형(모바일, 아케이드, 보드게임) 분야로 나뉜다. 신기술 기반형 분야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등을 활용한 게임콘텐츠에 과제당 최대 4억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총 40억 원 규모다.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21억 원의 규모로 게임의 재미성과 교육, 훈련, 사회적 문제해결 등의 목적성이 결합된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2~3억 원을 지원한다.

한편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가 오는 16일 오후 2시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제작지원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안내하는 자리로, 참석 기업 대상의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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