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美 카즈닷컴 선정 '최고의 전기차'

임종윤 기자 입력 2023. 2. 8. 05:12 수정 2023. 2. 8. 07: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이 현지시간 7일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를 '최고의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 Of 2023)로 선정했습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카즈닷컴은 이날 쉐보레 볼트 EV, 포드 F-150 라이트닝 등 결선에 진출한 전기차 3대 가운데 아이오닉5를 1위로 최종 뽑았습니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 편집장은 "아이오닉5가 전통적인 가솔린 차량 운전자에게도 익숙한 제어 장치를 제공해 운전하기가 쉽고, 가족 고객을 위해 넓고 통풍이 잘되는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급속 충전 기능과 넉넉한 주행거리를 장점으로 꼽으면서 "아이오닉5가 전기차를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과 전기차를 이미 보유한 고객에게도 훌륭한 선택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카즈닷컴은 기아의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대해 뛰어난 연비와 경제성을 보여준다면서 '최고의 자동차'(Best Car)로 뽑았고, 카니발을 '최고의 가족용 자동차'(Best Family Car)로 선정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