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 리빙랩 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2023년 모빌리티 리빙랩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충남대를 비롯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지역혁신플랫폼은 모빌리티 기술과 리빙랩 활동을 연계해 기술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개최, 오는 28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최일 기자 =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2023년 모빌리티 리빙랩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7일 충남대에 따르면 모빌리티 리빙랩(Mobility living lab)이란 일상생활에서 체감하는 지역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주민이 모빌리티 분야 기술을 활용해 제안하고 이를 실험해 보는 과정을 의미한다.
충남대를 비롯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지역혁신플랫폼은 모빌리티 기술과 리빙랩 활동을 연계해 기술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개최, 오는 28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전·세종·충남 거주자나 지역혁신플랫폼 구성원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DSC 지역혁신플랫폼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총 9팀(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choi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안혜경, 결혼 일주일여만에 신혼여행 …'빈센조' 촬영감독 남편의 수준급 영상
- 레이디제인, 10세 연하 남편의 임신 집착에 "싫다고 했잖아"
- "친구·제수씨에게 진심으로 죄송" 유튜버 억달이형 집에서 숨진채 발견
- 제롬♥베니타, 카메라 사각지대서 과감한 스킨십까지…달달 커플 [RE:TV]
- "이중 주차된 차 밀다가 깔려, 100% 차주 과실 주장…당황" [영상]
- 공개열애 더욱 당당하게…유정♥이규한·유빈♥권순우, 스타들의 적극적인 럽스타
- 이제훈, 허혈성 대장염 응급 수술…"현재 회복, 부국제 불참 죄송"
- 여에스더 "양악 안해, 보톡스·필러만…아름다워 보이면 슬픔 잊고 자신감"
- 김창옥 "20대 때 지하철서 아저씨가 성추행…'왜 거기 갔지' 내 탓했다"
- [단독] '최진실 15주기' 묘소 찾은 환희 "아들인 나도 잊을 때 있는데…기억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