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아이템 가치 보존 위해 밸런스 조정 예정"

문원빈 기자 2023. 2. 7. 21: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기 이펙트 퀄리티 상향 및 세분화, 영웅 장신구 밸런스 조정

넥슨게임즈가 7일 개발자 편지로 2월 8일 적용될 '히트2' 업데이트 내용과 개선 예정 사항을 공유했다.

히트2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넥슨게임즈 XH 스튜디오 PD는 "유난히 추웠던 겨울도 그 끝이 보인다. 다가오는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새로운 소식을 편지로 인사드린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오는 8일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전했다. 히트2는 2월 첫 번째 업데이트로 강화 단계에 따른 무기 이펙트 개선, 영웅 등급 장신구 밸런스 상향, 사냥터 밸런스 조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박 PD 설명에 따르면 강화 단계 무기 이펙트는 수차례 개선을 거듭했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퀄리티로 유저들의 질타를 받았다. 유저들은 "영웅 등급 무기 보급과 고단계 강화 무기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다른 등급 무기들과 차별점을 제시하면 좋겠다"고 피드백을 전했다

박 PD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공감했다. 영웅 등급 위상이 기존 강화 단계 이펙트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영웅 등급 이상 무기 7~8강 신규 이펙트 추가와 함께 기존 9~12강 무기 이펙트도 눈에 띌 수 있게 세분화 될 예정이다. 이펙트는 패치 노트로 공개했다.

- 새로운 9강, 10강, 11강 무기 이펙트

영웅 등급 장신구 관련해선 모든 영웅 등급 장신구 기본 추가 피해 상승과 함께 각 장비에 포함된 부가적인 효과들도 조정된다. 박 PD는 "전투와 사냥에서 모두 유용한 효과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히트2는 이번 장신구 밸런스 조정으로 영웅 등급 장비 밸런스 조정을 1차 마감했다. 향후에도 모니터링으로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까지 지속적인 케어를 약속했다.

히트2는 전반적인 전투 경험에서의 밸런스 조정도 함께 준비 중이다. 지난주 적용된 인터서버 난이도 하향으로 많은 유저가 상위 사냥터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서버 내 전투 빈도와 지표가 빠르게 상승했고 전투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박 PD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냥터 난이도 조정, 경쟁력 강화, 인터서버 드랍 컬렉션 아이템 니즈 충족, 인터서버 보스 드랍 보상 상향 등 여러 조치가 이뤄낸 결과다"며 소감을 남겼다.

그는 "유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히트2 개발 방향성에 최대한 반영하고자 한다. 여러 채널에서 말한 전투 밸런스 측면에서도 검토를 진행 중이다. 그 결과 보내준 많은 내용이 합리적인 피드백이라고 판단해 이번 패치를 기점으로 몇 가지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 박 PD는 준비 중인 사안들을 공유했다. 먼저 절대회피 스탯 개선이다. 히트2는 한동안 유저들의 원활한 성장과 함께 필드, 던전, 인터서버 상위 지역 진출을 도와주기 위해 지속적인 난이도와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안겔로스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트리아 상위 지역 난도를 하향 조정했고 인터서버 난이도도 후속으로 조정하면서 명중 컬렉션 획득과 완성이 비교적 쉬워졌다.

PvE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나뉘었다.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있는 반면 다소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이전에 약속한 절대 회피의 상대적인 가치에 부정적인 반응도 보였다.

박 PD는 "절대 회피가 전투 밸런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신중하게 접근하면서 절대 회피 수급과 활용 관련 밸런스도 함께 검토해야 한다. 간과했던 경향이 있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기존 컬렉션에 비해 획득 난이도가 낮게 책정된 절대 회피 컬렉션이 추가된다. 또한 기존 절대 회피 컬렉션 난도가 높았다고 판단해 해당 컬렉션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추가로 절대 회피 외 전투 패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스킬들에 대해 지속적인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둔기 고대 등급 스킬인 '소울포스 블레싱'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90초에서 180초로 변경된다.

스킬 조정 진행 이후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기 위해 추후 둔기 클래스 다른 스킬을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유저들의 노력과 시간 투자의 가치 보존을 위한 추가 밸런스 조정도 병행된다. 캐릭터 레벨은 시간과 노력 투자를 상징하는 수치다. 이를 유의미하게 작동되도록 레벨 수치에 따라 부가적인 효과가 추가 적용되는 패치가 8일 반영된다.

현재 보유 중인 클래스에 따른 부가적인 컬렉션 효과도 추가된다. 그동안 히트2는 신규 클래스 추가에 맞춰 컬렉션 효과도 함께 비례 증가하는 구조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박 PD는 "상위 등급 클래스 획득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 현재 보유 중인 상위 등급 클래스에서 얻을 수 있는 컬렉션 효과 자체가 다소 빈약하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다. 그동안 새로운 클래스 추가 없이 기존 클래스 컬렉션 효과 리스트만 추가하는 형태가 어색해 보여 망설였다. 유저들의 니즈가 더 중요하므로 적극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인터 서버 공허의 숲에 입장할 수 있는 유저들이 상승한 만큼 기존 영웅 등급 중심 몬스터 드랍 리스트에 희귀 등급 아이템을 추가해 보다 다양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히트2는 다음주에 2월 히트투데이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보다 원활한 전투 진행을 위한 집결 기능, 파티 시스템 개선 등 준비 중인 내용과 함께 신규 던전 안겔로스 공동 묘지, 신규 전장 난투장, 새로운 세트 장비 등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유할 예정이다.

박 PD는 "끝으로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추후 공개되는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 부탁한다. 현재 보유 중인 히트 THE 방어구/장신구 쿠폰은 이번 점검으로 삭제될 예정이다.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면 빠르게 확인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는 개발 스튜디오가 되겠다"며 개발자 노트를 마무리했다.

- 2월 1~6일 영구 제재 계정 수 

한편, 히트2에서는 최근 데이터 패킷 변조로 다이아 복사 의심 버그 이슈가 발생했다. 개발사는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한 계정 총 6만1497개를 대상으로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적용했다.

히트2 개발팀은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으로 부당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 또는 공정성을 저해하고 불법 프로그램을 포함한 비정상 게임 이용을 행할 경우 무관용 원칙이 적용된다"고 당부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