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브랜드 SUV 라인업 이끄는 ‘CX-90 크로스오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마쯔다가 브랜드 SUV 라인업에 방점을 찍는 기함 'CX-90 크로스오버(이하 CX-90)'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CX-90은 브랜드 최신의 디자인 기조와 기술, 그리고 대형 SUV의 여유를 모두 담아낸 차량으로 개발되었다.
디자인 역시 최신의 마쯔다 디자인이 가진 날렵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대형 SUV의 여유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마쯔다가 브랜드 SUV 라인업에 방점을 찍는 기함 ‘CX-90 크로스오버(이하 CX-90)’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CX-90은 브랜드 최신의 디자인 기조와 기술, 그리고 대형 SUV의 여유를 모두 담아낸 차량으로 개발되었다.
지난 2016년 등장한 2세대 CX-9의 뒤를 잇는 모델이며 ‘두자리수’ 포트폴리오의 방점을 찍기에 대한 체격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디자인 역시 최신의 마쯔다 디자인이 가진 날렵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대형 SUV의 여유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공간에서도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모습이며 다채로운 소재와 연출을 통해 공간 가치를 더욱 높이는 모습이다.
여기에 3열로 구성된 시트를 통해 운전자는 물론 많은 탑승자 모두가 여유를 누릴 수 있고, 넉넉한 적재 공간을 마련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3L 가솔린 터보 엔진과 2.5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한 PHEV 사양으로 나뉜다.
특히 가솔린 사양의 경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고, PHEV 사양은 17.8kWh의 배터리로 전기 주행의 여유를 더한다.
더불어 CX-90에는 새롭게 개발된 토크 컨버터 없은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어 더욱 부드럽고 효율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한편 마쯔다는 CX-90을 오는 상반기부터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판매 가격 등은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모클 김하은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베 “문재인은 확신범”…회고록서 한일관계 파탄 책임 떠넘겨
- 이승기, 견미리 사위된다…이다인과 결혼
- 공군 일병, 아파트서 숨진 채 발견… "부대 내 괴롭힘" 호소
- "김성태 때문에 쌍방울 상장폐지되면 어쩌나" 피눈물 흘리는 소액주주들
- 임현주 아나운서, 난자 냉동 고백…"쉽지 않은 과정"
- 딸기 스티커·팬케이크 시럽이.... 진화하는 마약 은닉 수법
- 중국, '정찰 풍선' 격추 직후 기상국장 해임...'경질'로 보이지만 '영전'
- 대한제국 은공예품, 알고 보니 日시계점 제작품… 뒤늦게 문화재 말소
- 이유영, 침대 셀카로 퍼진 열애설…소속사 "비연예인과 만남 시작"
- 귓바퀴 뒤가 아프고, 입맛 없어진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