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소장각 굿즈 상품으로 '밸런타인데이' 함께

강동완 기자 2023. 2. 7. 2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MZ세대 감성의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소장각 부르는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한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 인기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50여 가지 차별화 상품 선보여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MZ세대 감성의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소장각 부르는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가치 소비를 겨냥한 친환경 상품까지 더해 특별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CU는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간 전년 대비 매출이 55.1% 증가한 것을 반영해 올해는 100개가 넘는 역대 최다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CU가 작년에 선보인 캐릭터 에코백 상품들이 각종 SNS에서 가성비 소장템으로 소문이 나면서 입고와 동시에 품절을 일으키자 CU는 올해 차별화 상품 구색을 작년보다 40% 늘린 50여 종으로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콜라보한 상품을 선보인다.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눈길을 끄는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에나멜 파우치를 내놓으며, 미피 배지와 키링, 실리콘 참 등의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도 판매한다. 에스더버니와는 비치백으로 쓸 수 있는 투명 PVC 가방(18,400원)을 포함해 총 4종의 캐릭터 굿즈 세트도 내놓았다.

이외에도 MZ세대 사이 핫한 '꽃카' 캐릭터와도 다양한 굿즈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또 10~20대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굿즈 라인업도 확대했다.

이밖에도 CU는 감각적인 팬시 상품들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THENCE)'와 신규로 콜라보를 진행한다. 덴스의 키치한 감성이 듬뿍 담긴 파일 가방, 틴 케이스 세트, 부직포 타포린백을 포함해 5종을 단독 출시한다.

CU 차별화 상품들의 오프라인 실시간 품절이 잇따르자 CU는 올해 멤버십 앱 포켓CU 라이브 방송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라이브는 이달 9일 2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 3종 콜라보 상품 총 2,400개를 판매한다.

한편, CU는 캐릭터 상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캐릭터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CU 콜라보 캐릭터 중 선호하는 캐릭터를 토너먼트로 선택하면 1등으로 뽑은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1천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 명에게 제공한다. 동시에 이달 한달 동안 경품 추첨 응모 행사도 열린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