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반환미군기지를 하루 빨리 시민에게 돌려드리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에서는 국무조정실 주한미군기지지원단이 7일 의정부시 공여구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을 방문한 주한미군기지지원단은 행안부, 국방부 관계자들과 함께 공여구역 개발에 관한 행정지원을 위한 市 현안사업에 대해 뜻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정부)=박준환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에서는 국무조정실 주한미군기지지원단이 7일 의정부시 공여구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을 방문한 주한미군기지지원단은 행안부, 국방부 관계자들과 함께 공여구역 개발에 관한 행정지원을 위한 市 현안사업에 대해 뜻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원단 일행은 캠프 잭슨, 캠프 레드클라우드, 캠프 스탠리 현장을 방문하여 첨단산업 및 자족시설과 IT클러스터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기업유치는 물론, 디자인 클러스터 문화공원 조성, 미반환기지에 대한 조기반환 요청 등 세부 당면사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기지 현황을 두루 살폈다.
특히, 캠프 레드클라우드의 디자인 클러스터 문화공원 조성과 통과도로 개방계획을 들은 지원단의 이희은 부단장은 “역사적·문화적 가치 보존을 위한 의정부시의 계획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으니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며, “상위계획 변경, 토양오염 문제 및 조성예산 조달 등의 사업진행을 위한 당면문제 해결을 위해 조속한 시기에 관련부처와 다 같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을 부처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지원단의 방문을 환영하며 “이후 국무 조정실을 비롯한 중앙부처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반환미군기지를 하루 빨리 시민에게 돌려드리고, 정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노홍철 베트남서 또 오토바이 사고…곳곳 부상
- "로또 1등 당첨금 27억원 찾아가세요"…작년 부산서 구매
- 조민 “꼴등ㅠㅠ” 정경심 “절대 모른 척 해”…의전원 장학금 타며 나눈 가족문자
- "당근 쓰면 중고인간?"… '비하 논란' 승우아빠 결국 사과
- [영상] '피지컬100' 춘리 "신체 특정 부위 확대 왈가왈부는 성희롱”…법적 조치 검토
- 강민경, 父 부동산 사기 논란…“왕래 끊은 상황”
- 이승기, 이다인과 4월 7일 결혼… “‘부부’로서 남은 인생 함께”
- "너희들이 얘 때려"… 학생이 학생 때리게 한 초등교사의 최후
- 분당집에 김포땅까지…‘꼬마신랑’ 김정훈 “쫄딱 망했었죠”
- “5만원 받고 문신해 줬다가, 이런일이” 너도나도 타투 문신, 불법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