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주주환원 늘린다…자기주식 소각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올해부터 3년간 취득한 자기주식을 일부 소각하는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3개년 주주환원정책을 7일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2023년~2025년 3개년 동안 자기주식을 취득할 예정이다.
올해 취득한 자기주식은 전량 소각하고, 2024년~2025년에 취득한 자기주식 수량 중 최소 60% 이상은 소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올해 취득 자기주식 전량 소각 예정
2024~2025년 취득 자기주식은 60% 이상 소각키로
"주주가치 제고"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크래프톤이 올해부터 3년간 취득한 자기주식을 일부 소각하는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3개년 주주환원정책을 7일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2023년~2025년 3개년 동안 자기주식을 취득할 예정이다. 올해 취득한 자기주식은 전량 소각하고, 2024년~2025년에 취득한 자기주식 수량 중 최소 60% 이상은 소각할 예정이다.
시행규모(재원)는 전년도 '잉여현금흐름(FCF)-투자'금액의 40% 한도 내에서 실행한다. FCF는 연결현금흐름표상 영업현금흐름에서 리스부채의 상환 등 영업과 관련된 부분 및 설비투자(CAPEX)를 조정하고, 투자는 인수합병(M&A) 등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에서 당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시 조달한 공모자금을 활용해 투자한 금액은 제외해 산출한다.
이번 주주환원정책 실행을 위한 재원은 내달 28일 개최 예정인 크래프톤 정기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 후 확보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크래프톤은 올 상반기 중 RSU(주식기준성과보상제도)를 부여할 계획이다. RSU로 부여할 자기주식 총수는 이날 기준으로 216만7418주이며 RSU 부여로 교부할 최대 자기주식 수는 125만주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 매출 1조8540억원, 영업이익 751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5.5% 증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안세영 키운다…한예슬·송지효 등 태국서 전지훈련
- 자승스님 입적 칠장사 감식…CCTV에 하얀 통 든 모습 찍혀(종합2보)
- '데뷔 30주년' 홍진경 "항상 연예계 '떠날 준비' 했다"
- "정형돈, 내 구남친 아냐"…태연, '우리 결혼했어요' 추억
- 윤정희 남편이었다, 문제의 카카오 임원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이미지 박살 나…가족도 잃어"
- 리사 "직장암으로 자궁·질 적출 수술…우울증까지" 충격 근황
- 박나래, 55억 단독주택 고충 "비 오면 택배 다 젖어"
- 맹승지, 형광색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과시 "속세 벗어나"[★핫픽]
- 김정화, 2억으로 건물주 됐다…8억5천만원은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