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엠찌개,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박재호 기자 2023. 2. 7.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플랫폼 아이돌티비(AIDOLTV)가 본격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최근 STN(대표 이강영)과 아이돌티비 서비스사인 엠찌개(대표 안희찬)가 최근 글로벌 예비스타들의 등용문이 될 '메타버스오디션'의 서비스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찌개 안희찬 대표(왼쪽)와 STN 이강영 대표. 사진┃엠찌개

[STN스포츠] 박재호 기자 =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플랫폼 아이돌티비(AIDOLTV)가 본격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최근 STN(대표 이강영)과 아이돌티비 서비스사인 엠찌개(대표 안희찬)가 최근 글로벌 예비스타들의 등용문이 될 '메타버스오디션'의 서비스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TN은 '메타버스오디션'이 진행되면 자사의 방송 편성을 통해 '메타버스오디션'을 방영할 계획이다. 또 STN과 연계된 유튜브 인플루어서와의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오디션'의 영상 편집과 자체 방송도 추진한다.

엠찌개는 STN과 협력해 '메타버스오디션'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글로벌 예비스타들이 한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STN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일 예정이다. STN이 추진하는 메타버스 기반의 R&D센터, 메타버스 체험관 등을 기반으로 한 조성 사업에도 적극 협력해 나아가기로 했다.

엠찌개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이를 위해 아이돌티비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아이돌티비는 전세계의 재능있는 가수, 댄서, 예술가, 작곡가의 한국 진출 등용문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아이돌티비는 2월내에 글로벌 예비스타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오디션'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아이돌티비에서는 인플루언서인 3D 메타 휴먼 '메타스타'들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메타스타'는 남녀 각 4명이다, 지아(JIA)는 한국 출신으로 노래, 댄스와 함께 현대무용과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다. 니오(NEO)는 태국출신의 뚜렷한 이목구비가 매력포인트다. 악기를 잘 다루며 연주와 노래가 모두 가능한 만능 엔터테인먼트다.

미국 출신의 비앙카(BIANCA)는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파티를 좋아하며 치어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엘리(ELLIE)는 홍콩 충신이다. K-POP과 한국문화,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으며 생김과 다르게 먹방에 두각을 보인다. 요가와 필라테스로 몸매 관리를 한다.

영국 귀족 가문 출신인 리암(LIAM)은 4개 국어에 능통하다. 소위 엄친아로 차가운 외모의 소유자이지만 사실은 아이돌을 꿈꾸고 있다. 사무엘(SAMUEL)은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춤에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취미로 디제잉을 하교 이 분야 인플루언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릴리(LILLY)는 독일 출신으로 메타스타 중 15세로 가장 나이가 어리다. 주근깨가 매력 포인트이며 작곡과 작사를 하며 음악에 천재성을 보여주는 싱어송라이터다. 루카스(LUCAS)는 브라질 출신으로 스트릿 비보잉 댄스 실력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춤신'으로도 유명하다.

글로벌 사용자들은 '오디션'이 진행되면 '메타스타'들을 자신의 분신으로 활용, 음악 실력을 유감없이 보이면 된다.

엠찌개 안희찬 대표는 "웹3.0 기술을 적용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메타버스오디션'이 될 것"이라며 "이번 STN과의 전략적 제휴 의미는 아이돌티비의 궁극적 목표인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에 한발 다가갈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STN 이강영 대표는 "해외에서 한류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엠찌개와의 전략적 제휴는 향후 STN이 추진하는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sports@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