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입력 2023. 2. 7. 17: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야차 종족의 신규 영웅 '카에데'가 모습을 드러낸다. 카에데는 원거리 공격에 탁월한 궁수 타입 영웅이다. '헤드샷'으로 한 명의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전술기를 구사한다.

또한, 화약이 담긴 산탄을 발사해 여러 명의 적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 뿐만 아니라 야차 종족 아군의 위력을 강화시키는 능력을 지녀 용병단 전투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결투장'에서 다른 서버의 유저와 경쟁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이세계 시즌 순위'를 통해 여타 서버 상위 20위 내 유저 중 원하는 상대와 결투를 벌이고 전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2023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 하면 이벤트 아이템인 '초코 조각'을 받을 수 있으며, 월드맵의 모든 스테이지에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초코 조각은 게임 재화 '킹코인'과 교환해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 등 주요 아이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신규 모바일 퍼즐 게임 'PUZZUP: AMITOI(퍼즈업 아미토이, 이하 PUZZUP)'의 영상을 공개했다.

PUZZUP은 엔씨가 글로벌 퍼즐 게임 시장을 목표로 개발 중인 3매치(3-Match) 캐주얼 퍼즐 장르다.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춰 퍼즐을 푸는 대중적인 3매치 방식에 이용자가 직접 블록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로 차별성과 재미를 더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바람의 상하좌우 방향을 방향키로 조종하며 블록을 맞추는 게임 콘셉트, 특수 블록과 퍼즐의 기믹을 활용한 인게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AMITOI 캐릭터 중 하나인 '헤르피'의 모습도 공개했다.

이차선 엔씨 퍼즐개발실 PD는 "3매치 방식에 PUZZUP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담는 등 완성도 높은 퍼즐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며 "연내 글로벌 이용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카마실비아 서부' 신규 지역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마실비아 서부 지역은 수도 그라나를 비롯해 이빨요정 산림, 이빨요정 다락집, 폴리 숲 러니 산장, 폴리 숲 위니 산장, 이아나로스의 들 등 사냥터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위험한 독을 지닌 버섯들이 출몰하는 폴리 숲을 비롯해 다양한 사냥터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 등장할 새로운 존재를 예측해보는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주일 간 엘리언, 하둠, 대사막, 대양 등 사냥터에서 적 처치 시 '모래뱀의 형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모아 뒤엉킨 시간, 토템 상자, [이벤트] [심연] 유물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인게임 이벤트 외에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서 새로운 존재에 대한 추측과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23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 등을 제공한다.

볼트렌드 게임즈는 주요 앱 마켓을 통해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역대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여, '최강∙최흉의 마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친숙한 오리지널 BGM과 특유의 익살스러운 스토리를 비롯해 의원의 호감도에 따라 가결이 결정되는 암흑 의회, 피격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계 병원 등 원작의 요소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가이아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역대 시리즈를 요약 및 정리한 스페셜 시스템 '마계역사회상', 노가다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이템계', 도전 정신을 자극할 '토벌전'과 '마왕의 거탑' 등의 콘텐츠도 존재한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