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ID.4 GTX, 마블 ‘앤트맨과 와스프’ 등장

장우진 2023. 2. 7.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이달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한다고 7일 밝혔다.

ID.4는 또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월드 프리미어 레드 카펫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ID.4 GTX.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는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이달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한다고 7일 밝혔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미지의 세계 '양자 영역'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이자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마주해 시공간을 초월한 최악의 위협에 맞서는 내용이다.

ID.4 GTX는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의 패밀리카로 등장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패밀리 SUV로서의 면모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마블 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폭스바겐,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트너십 팀, 불릿이 공동 개발·제작한 이번 광고는 마블 스튜디오의 오랜 협력자인 앤서니 레너디 3세가 감독을 맡았다. 이번 제작된 광고는 소셜 미디어, TV, 영화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영화의 제작 과정과 폭스바겐 e-SUV ID.4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의 비하인드 씬도 공개된다. ID.4는 또 미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월드 프리미어 레드 카펫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8일까지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30명을 추첨해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일 해당 이벤트 포스팅 댓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ID.4 GTX는 작년 9월 국내 출시됐으며 ID.패밀리 최초의 고성능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가운데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유럽 WLTP 기준 480㎞로, 125㎾ 급속 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