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센싱, 스마트 교통 모니터링 솔루션 '티모스' 출시[중기소식]

권안나 기자 2023. 2. 7.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비트센싱 스마트 교통 모니터링 이미지. (사진=비트센싱 제공) 2023.0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이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 교통 인프라의 혁신적 변화를 위한 차세대 모니터링 솔루션 티모스(TIMOS)를 출시했다. 티모스는 교통 정보, 위반 사항, 사고, 도착 예상 시간 등 일반 도로 환경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해 스마트시티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자회사 모팩이 '브이에이스튜디오'로 사명을 변경하고 소니 픽쳐스 이미지웍스 출신의 이귀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모팩은 1994년 설립된 국내 1세대 시각특수효과(VFX) 기업으로 지난 28년간 300여편 이상의 작품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어처리 기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튜닙(TUNiB)은 건강 습관 애플리케이션(앱) 챌린저스와 함께 '블루니와 영어챗으로 세계여행 떠나기'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번 챌린지는 주 3회 이상 AI 챗봇 '블루니(BLOONY)'와 대화하고, 이를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500명이 참여했으며 챌린지를 완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총 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인아트가 미리 만나는 봄 시즌을 테마로 이번달 '헬로 더블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던 인아트 W시리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앤디, 스퀘어루츠, 디보디 등 다른 브랜드와 함께 최대 60% 할인 예정이다. W시리즈는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원목 월넛과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원목 오크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만나 탄생했다.

▲키즈앤패밀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무무즈는 어린이집부터 초등학교까지 새학기 준비를 위한 제품기획자(MD) 추천 기획전을 연다. 새학기 준비물, 새학기 추천 의류, 사계절 필수템 등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한 것이 특징이다. 베리메이의 본보야지 퀼팅점퍼 최대 74%, 베베쥬의 쥬디리본 상하복 최대 77% 할인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달 말까지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지역별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는 전 과목 학원 또는 공부방으로 운영 가능한 교육 브랜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과 부산을 비롯해 광주, 울산, 경기도, 경북, 경남,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학교 공부와 100% 연계된 콘텐츠 및 오프라인 전문 교재를 통한 성공적인 학원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다.

▲실버케어 기업 케어링이 올해부터 시각장애인을 고용한다. 케어링은 지난해 기업가치를 1000억원을 넘게 인정받아 예비유니콘으로 등극한 이후 회사의 성장과 혁신을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 나눈다는 방침이다. 케어링은 이번 결정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국가 공인 시각 장애인 안마사 '헬스키퍼'를 채용해 어르신 돌봄 및 사내 복지 개선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있다.

▲보람상조는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2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 지속해서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했다. 사이버 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LED영정사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테크빌교육이 창립 22주년을 맞아 지난 3일 메가박스 씨티점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교사-학생-학부모를 연결하는 학교교육지원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자 및 우수직원을 포상했다. 이후 테크빌교육 전 임직원이 단체로 영화를 관람했다. 이날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주력브랜드인 '티처빌'에서 전 영역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