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분석기 'SC4'고급화 … 가성비로 통했죠

조효성 기자(hscho@mk.co.kr) 2023. 2. 7.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
김준오 브이씨 대표가 PGA쇼에서 처음 공개한 SC4를 들어 보이며 미국 시장 공략에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정교한 센서, 그리고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큰 화면을 장착했더니 반응이 좋습니다. 앞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이 더 생기네요."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PGA쇼에서 만난 김준오 브이씨 대표의 표정은 밝았다. 브이씨 부스에는 끊임없이 골프 사업을 하는 사람들과 선수들, 그리고 일반 골퍼들까지 몰려들었다.

2013년부터 PGA쇼에 참가해 온 보이스캐디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저 거리측정기, 휴대용 론치 모니터, 골프 시뮬레이터 브랜드 보이스캐디VSE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핵심은 '미국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김 대표는 "본격적인 미국 공략에 앞서 '시장이 어떻게 다른지' 파악하고 '우리의 기술로 어떻게 공략할 수 있는지' 판단하고자 이곳을 찾았다"며 "미국 시장의 특징으로 설치의 간편성, 편리성, 직관성 등을 꼽은 뒤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물건을 사다 직접 조립하는 문화가 잘돼 있다. 설치비가 높아 물건값보다 더 비쌀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는 그는 "그래서 화면과 센서가 따로 있던 골프 시뮬레이터 VSE의 신제품은 '센서·화면 일체형'으로 만들고 그 크기도 작게 줄였더니 반응이 좋다"며 밝게 웃어 보였다.

올해 주력 제품은 또 있다. 휴대용 스윙분석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SC4'.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스윙분석기 시장인 '500달러 마켓'을 공략하기 위한 회심의 제품이다. 김 대표는 "SC4를 통해 디자인은 고급화하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만들었다"며 "소형 스윙분석기는 앱과 연동시켜 내 샷의 결과를 봐야 했다. 하지만 SC4는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과 같은 디자인을 채택했고, 샷을 하면 즉시 데이터가 LCD화면을 통해 보이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밝혔다. 또 "스윙분석기 시장을 조사한 결과 '1000달러 마켓'의 구매력도 좋더라"며 "SC4를 바탕으로 중간 가격대의 스윙분석기 시장도 공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조효성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