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 누적 가입자 2900만명…MZ세대 70% 차지

김성화 2023. 2. 7.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뜰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CJ ONE' 멤버십 누적 가입자가 2천900만 명을 돌파했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신규 가입 회원 수가 지난해에만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해 이 같은 누계 가입자 수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 누적 이용 금액 20조원…알뜰 소비 트렌드 반영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알뜰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CJ ONE' 멤버십 누적 가입자가 2천900만 명을 돌파했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신규 가입 회원 수가 지난해에만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해 이 같은 누계 가입자 수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CJ ONE 멤버십 가입자 수가 누적 2천900만 명을 넘어 섰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지난해 신규 회원 중에는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약 70%를 차지했으며,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의 37%, 20대가 25% 순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했다.

이 외 VIP 회원의 71%가 10~30대 회원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앱 사용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CJ ONE 포인트 적립·사용과 연계된 제휴 브랜드 이용 금액은 2021년에 비해 2022년 15% 증가했으며, 최근 5년간 누적 이용 금액도 20조원을 넘겼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알뜰한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아 멤버십 포인트 이용 활성화, 이벤트 참여 등 멤버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 ONE은 지난 2010년 론칭했으며 CJ 브랜드를 포함한 30여 곳의 제휴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 가능하다.

CJ ONE은 ▲최대 5%의 적립률 ▲엔터테인먼트, 쇼핑, 외식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과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J ONE은 오는 23일까지 신규 서비스인 '포인트 플러스' 선착순 1만 명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기영 CJ ONE 마케팅 파트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와 자체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30대 소비자들은 CJ ONE을 트렌디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다"며 "올 한 해도 MZ세대를 대표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도입과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