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대역 이음5G 단말기 국내 첫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 대역 이음5G에 사용될 무선 모듈, 모뎀 등 단말에 대해 방송통신기자재 등의 적합성평가(이하 '전파인증') 인증서를 신규 발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8㎓ 대역 이음5G 단말 3개 제품 전파인증으로 이음5G 관련 전파인증을 발급한 제품은 총 35개로 늘어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 대역 이음5G에 사용될 무선 모듈, 모뎀 등 단말에 대해 방송통신기자재 등의 적합성평가(이하 '전파인증') 인증서를 신규 발급했다고 7일 밝혔다.
전파인증은 전파의 혼·간섭 방지와 전자파로부터의 전자기기·인체 보호를 위해 해당 제품을 판매하기 전에 전파법에 따른 기술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제도다.
이번 28㎓ 대역 이음5G 단말 3개 제품 전파인증으로 이음5G 관련 전파인증을 발급한 제품은 총 35개로 늘어나게 됐다. 과기정통부는 국내 첫 28㎓대역 이음5G 단말의 전파인증 발급을 통해 28㎓ 대역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로봇·차량 제어, 정밀의료, 실감형 놀이기구, 실시간 대용량 영상 전송·분석 등 이음5G 서비스 확산 기반이 마련됐다고 평했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이번 28㎓ 대역 이음5G 단말의 전파인증으로 그동안 수요기관의 서비스 지연이 해소됐다"며 "28㎓ 대역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기반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움 말린다고…교실서 친구 흉기로 수차례 찌른 중학생
- 김빈 “조국 딸 조민, 놀랍고 대견”…전여옥 “어쩜 저렇게 ‘파렴치’ 쩔었는지”
- 심상찮은 조국 딸 조민 인스타그램…‘김어준 방송’ 출연 하루 만 팔로워 ‘7배 폭증’
- “난 떳떳하다” 조국 딸 조민, 인스타그램 폭발적 반응…20일 만 2만 팔로워 ‘훌쩍’
- 침묵 깬 조국 딸 조민, 김어준 방송서 작심 발언 “저도 ‘정치적 의견’ 있지만…”
- "취업하려면 MBTI도 바꿔야할까요" [이미선의 영화로 경제 읽기]
- 보복소비 멈추자 재고 쓰나미 닥친 고가 패션 브랜드업계
- 尹 "K방산 세계가 주목… 우주·AI 등 5대 분야 촘촘한 지원 약속"
- HMM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초읽기...관건은 사내 유보금 10조원
- "벤츠·랜드로버보다 더 넓다"… 기아 EV9, 美서 공격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