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C안양, 대구 측면 수비수 이태희 영입

2023. 2. 7. 14: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측면 수비수 이태희를 영입했다.

이태희는 과천고-숭실대 출신으로 지난 2015년 성남FC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상주 상무에서 보낸 군복무 시간을 제외하고 2021년까지 성남에서만 7시즌을 활약했다. 2022시즌에는 대구FC로 이적했고, 2023시즌에 안양에 합류했다. K리그 통산 기록은 총 181경기 6골 15도움이다.

이태희는 왕성한 활동량과 적극적인 오버래핑 등이 장점으로 꼽히는 측면 수비수다. 창의적인 볼 컨트롤과 적극적인 공격 가담 등 좋은 기량을 언제나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수비 상황에서도 상대를 강하게 제압하는 스타일의 측면 수비수로서, 안양에 측면에 큰 활력을 불어넣으리라는 기대를 받는다.

안양에 합류한 이태희는 “안양에 합류해서 영광이다. 팀에 늦게 합류했지만 잘 적응해서 팀이 원하는 목표와 개인적인 목표를 이루도록 노력하겠다. 경기장에서 인사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단 첫 1부리그 승격에 도전하는 FC안양은 지난 3일부터 경상남도 남해에서 2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 사진 촬영 장소 : 김중업건축박물관
- 김중업건축박물관은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에 위치한 ㈜유유산업 안양공장을 리모델링한 건물로, 우리나라 근대건축계의 거장인 故 김중업 선생이 설계했다. 유유산업 공장은 그의 초기 작품으로서 공장건물에 조각작품을 접목하는 등 독특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 부지 내에는 보물 제4호로 지정된 중초사지 당간지주와 고려시대 삼층석탑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4차에 걸친 발굴조사로 안양(安養)이란 지명의 유래가 된 고려시대 안양사(安養寺) 명문기와가 출토됨에 따라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