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2023년형 ‘ERC 소프트’ 골프볼 출시

김도헌 기자 2023. 2. 7. 13: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7일 "혁신적인 커버 기술을 탑재한 2023년형 ERC 소프트 골프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RC 소프트는 캘러웨이골프의 창립자인 '일리 리브스 캘러웨이(Ely Reeves Callaway)'의 이니셜을 딴 골프볼로 그동안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트리플 트랙 정렬 기술은 캘러웨이가 2019년 출시한 ERC 소프트 골프볼에 업계 최초로 적용해 큰 화제를 모았던 기술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7일 “혁신적인 커버 기술을 탑재한 2023년형 ERC 소프트 골프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RC 소프트는 캘러웨이골프의 창립자인 ‘일리 리브스 캘러웨이(Ely Reeves Callaway)’의 이니셜을 딴 골프볼로 그동안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2023년형 ERC 소프트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기술을 적용해 보다 완벽한 퍼포먼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ERC 소프트와 비해 업그레이된 핵심 기술은 ‘그립 우레탄 코팅(GRIP Urethane Coating)’ 커버 기술. 캘러웨이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그립 우레탄 코팅은 뛰어난 인장력을 지니고 있어 숏 게임과 어프로치 샷에서 향상된 스핀을 제공해준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뉴 하이퍼 엘라스틱 소프트패스트 코어’와 짝을 이뤄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샷에서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시장과 투어에서 인정받는 혁신적인 ‘뉴 트리플 트랙 정렬 기술(New Triple Track Technology)’을 적용해 퍼팅의 정확도를 향상키셨다. 트리플 트랙 정렬 기술은 캘러웨이가 2019년 출시한 ERC 소프트 골프볼에 업계 최초로 적용해 큰 화제를 모았던 기술이다. 배열시력(Vernier Hyper Acuity: 두 개 이상의 물체가 평면상에서 일렬로 서 있는지를 판별하는 능력)을 강화시켜 일반적인 한 개의 선으로 정렬하는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높은 정렬의 정확도를 제공, 퍼팅 성공률을 높여준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