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람상조는 지난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2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면서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해왔으며, 사이버 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LED영정사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선진화된 장례서비스를 이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람상조는 지난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2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기업의 상품 및 브랜드를 평가해 알림으로써,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제정된 상이다. 산업군별 온라인 소비자투표를 비롯해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브랜드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 지속해서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면서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해왔으며, 사이버 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LED영정사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선진화된 장례서비스를 이끌고 있다.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접 운영하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장의리무진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영으로 운용하는 것 또한 보다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도 활발히 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신설해 보다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한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보람상조의 이 같은 노력에 고객들도 화답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277만 명, 22년 10월 기준) 및 누적 행사 건수(27만 건, 22년 10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누적 고객 수와 누적 행사 건수가 가장 많다는 것은 기업 신뢰도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크루즈, 리빙, 주얼리 등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서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조하면 ‘보람상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기업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패드 OLED 양산 준비" 삼성·LG, 내년 탑재 목표
- [르포]삼성 미국 LA 체험형 매장...갤S23고객 북적
- [르포]물류센터 누비는 로봇…쿠팡 로켓배송 비결은 '자동화'
- 도쿄일렉트론 드림업 반도체 캠프 "반도체 직접 체험해 재밌어요"
- 넷플릭스, 계정공유 단속에 커지는 불만…칠레선 정상 이용자도 '차단'
- 새들은 알았다?...튀르키예 지진 직전 포착된 기이현상
- 튀르키예 지진 사망자 3800명 넘어…추운 날씨 탓에 구조작업 '난항'
- 생기원, '버려지는 고염도 농축수에서 리튬 추출한다'
- LG전자 H&A사업본부, UP가전 개발 등 인재확보전
- 최우식 포유디지탈 대표 “아이뮤즈로 공교육 디지털 전환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