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진아, 도준아 고마워" 넷플릭스 1월 사용자 역대 최대[1일IT템]

김준혁 입력 2023. 2. 7. 10:37 수정 2023. 2. 7.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더 글로리'로 연타석 홈런을 친 넷플릭스의 사용자 수와 총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시간이 지난해 4·4분기부터 반등했다.

와이즈앱은 "거리두기가 해제된 작년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면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 인기로 앱 사용자 수와 총 사용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앱 분석 결과
11월 재벌집 막내아들 이어
12월 더 글로리 흥행세 힘입어
1월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앱 사용시간도 반등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IFC몰에서 9호선으로 연결되는 구간에 넷플릭스 '더 글로리' 광고판이 게재돼 있다. 사진=김미희 기자

[서울=뉴시스]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진도준. 2023.01.15.(사진= JTBC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더 글로리'로 연타석 홈런을 친 넷플릭스의 사용자 수와 총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시간이 지난해 4·4분기부터 반등했다. 사용자 수의 경우, 지난 1월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는 1279만명이다. 와이즈앱 분석치 기준 역대 최대 사용자 수다.

지난 1년간 넷플릭스 사용자 수. 와이즈앱 제공
지난해 11월까지 하락세를 보이며 1100만대를 유지하던 사용자 수는 12월을 기점으로 1200만명대로 반등했다. 11월 중반기부터 방영된 재벌집 막내아들과 12월부터 시작한 더 글로리 등 신규 시리즈 흥행 효과를 본 덕으로 해석된다. 더 글로리가 작년 12월 30일부터 방영된 점을 감안하면 12월은 재벌집 막내아들이, 지난달엔 더 글로리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났다는 해석이다.
지난 1년간 넷플릭스 앱 총 사용시간. 와이즈앱 제공
지난 1월 넷플릭스 앱 총 이용시간은 49억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36억분으로 내려앉은 이후 11월 40억분으로 반등, 12월 44억분에 이어 49억분으로 늘어나는 등 증가세를 보였다.

와이즈앱은 "거리두기가 해제된 작년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면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 인기로 앱 사용자 수와 총 사용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 글로리 전체 16부작 중 나머지 8부는 오는 3월부터 '시즌 2'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첫 8부작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시즌 2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넷플릭스가 사용자 수 증가 추이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더 글로리는 12월 공개 이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랭킹 1위를 3주 연속 유지하는 등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넷플릭스 #더글로리 #재벌집막내아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