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IBK기업은행에 '뉴로클라우드'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IBK기업은행의 클라우드 시스템에 자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뉴로클라우드'를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전환 경영 전략 일환으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진행을 지원하고자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IBK기업은행 클라우드 시스템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뉴로클라우드' 적용
애자일 협업 환경·클라우드 샌드박스 등 다양한 서비스 구축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IBK기업은행의 클라우드 시스템에 자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뉴로클라우드'를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전환 경영 전략 일환으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진행을 지원하고자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공공 및 금융기관 특성상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클라우드의 유연성을 활용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인 '뉴로클라우드'를 도입했다.
'뉴로클라우드'로 구축된 IBK클라우드 시스템은 IBK기업은행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디지털 사업에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IBK기업은행 직원들은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클라우드 IT 자원을 생성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젝트 개발 및 테스트 환경(샌드박스)을 활용함으로써 정보화 사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신속한 협업을 위한 애자일 업무 환경과 함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지원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사업을 위한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공공·금융 세일즈 이사는 "유연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갖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뉴로클라우드 도입 문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IBK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은 공공 및 금융 기관 디지털 전환의 선진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 엄마된다…홍상수와 불륜 9년만 임신
- "하늘이 보내신 대통령"…尹 생일에 '윤비어천가' 헌정한 경호처
- "어르신 한 분만 희생해주면 안될까" 선동 글 논란
- 57세 이영자 "재산 상속한다면 송은이에게" 왜?
- '100억 CEO' 김준희, 사업 접는다 "육체·정신건강 심각하게 악화"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양정아에 고백했던 김승수, 안타까운 근황…"어젯밤에도 술"
- 세계유산 못질 쾅쾅…KBS, 촬영분 전량 폐기
- 선우은숙 손녀, 아이돌 되려나?…"너무 예뻐"
- '천재 아역' 문혁, 배달라이더 된 근황…"파혼 당하고 눈 떠보니 다리 위"